‘평택 新비전동 효성 백년가약 똑똑한 그린 아파트

  • Array
  • 입력 2011년 4월 8일 10시 33분


▶ 가변형 벽체, 4bay 적용에 One-Stop 세탁시스템 등 설치▶ 국내 최초 신재생에너지 시범지구로 관리비 절감 예상▶ 실수요자 관심 높은 전용 84㎡ 단일 면적...3.3㎡당 평균분양가는 880만원 대▶ 견본주택 롯데마트 평택점 맞은편...

㈜효성은 평택 소사벌택지지구 B-4블록에 ‘평택 新비전동 효성 백년가약’ 아파트를 분양한다.

‘평택 新비전동 효성 백년가약’은 지하 1층~지상 15층 22개 동 총 1,058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기준 84㎡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있고 A타입 418세대와 B타입 408세대는 탑상형으로, C타입 232세대는 판상형으로 공급된다. 이 아파트는 소사벌택지지구내 중심상업지구와 붙어있고 가장 큰 단지 규모로 실수요자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 가변형 벽체 적용해 다양한 공간 연출 가능

롯데마트 평택점 맞은편 비전지하차도 옆(평택시 합정동 868-1번지)에 위치한 모델하우스에는 84㎡ A, B 총 2개 타입이 샘플모델로 전시되어 있다. C타입과 단지 그리고 조경시설 등은 모형과 이미지로 마련되어 있다.

‘평택 新비전동 효성 백년가약’은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이나 가족 수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분양 관계자는 “같은 주택형을 분양받았다고 하더라도 가변형 벽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서로 다른 구조의 실내를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전면발코니엔 세탁과 건조를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는 ‘One-Stop 세탁시스템’을, 후면발코니엔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욕실은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카운터형 부부욕실을 설치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다용도 수납기능을 확보했다.

디딤판, 화장대, 욕실 상판 등은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마감됐다. 엔지니어드 스톤은 천연석 질감을 가지고 있으며 화학약품이나 오염, 긁힘에 강한 특성이 있어 주방이나 가구 마감재, 바닥재 등으로 각광받는 고급제품이다.

모던 클래식 콘셉트로 꾸며진 84㎡ A타입은 모던한 라인을 바탕으로 도시적인 감성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탑상형으로 설계되어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2개의 침실이 위치하고 왼쪽으로 거실과 주방, 안방이 자리한다. 입구쪽의 침실 2개는 가변형 벽체가 적용돼 침실 확장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거실 양면 개방형 구조로 탑상형 설계의 단점인 환기문제를 해결하고 탁 트인 개방감을 제공한다.

네츄럴모던 콘셉트로 꾸며진 B타입은 A타입과 같은 탑상형 설계지만 전면 4bay 구조로 일조 및 채광량을 높였다.

전면에 안방-거실-침실1-침실2, 후면에 주방이 배치됐다. 거실과 주방이 마주보고 있는 대면형 구조여서 채광은 물론, 환기와 통풍이 우수하다. 현관에 대형 발코니 공간 확보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것도 특징이다.

전 타입 모두 발코니확장 선택시 ㄱ자형 주방가구에 아일랜드식탁과 키큰장을 적용한다. 광파오븐과 식기세척기도 설치해 준다. 더불어 침실에 온돌마루를 시공한다.

▶ 합리적 난방시스템 ‘지역난방’ 지역 최초 도입
‘평택 新비전동 효성 백년가약’은 평택시내 아파트 최초로 친환경 지역난방 시스템이 도입된다. 지역난방 시스템은 에너지는 24시간 안정적으로 공급받으면서 관리비는 중앙난방, 개별난방 방식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다.

에너지관리공단이 발표한 난방방식별 전국 평균 연간 순수난방비 조사에 따르면 지역난방은 79만5000원, 개별난방 91만7000원, 중앙난방 96만5000원으로 지역난방이 약 15~17% 적게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다.

더욱이 보일러가 없어 수선 유지비, 보일러 개체 충당금까지 절약돼 매우 경제적이다. 공해방지 시설 설치로 오염물질이 배출되지 않으며 가스, 기름을 사용하지 않아 화재, 폭발위험도 없다. 특히 365일 난방.급탕 사용이 가능하고 실내온도를 항상 유지할 수 있어 임산부나 어르신들에게 편리하다.

게다가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평택 소사벌택지지구는 국내 택지지구로서는 처음으로 신재생에너지를 도입한 ‘저탄소 녹색도시’로 개발 되기 때문에 공사가 완료되는 2015년이 도래되면 친환경 아파트로의 입지가 더욱 확고해진다. 소사벌택지지구는 앞으로 태양광 발전에 의한 전력, 태양열을 이용한 급탕시스템, 지열에 의한 건물 냉.난방, 건물 지붕 및 벽에 설치된 집광판 시스템 등을 갖춘다.

사업주체인 LH는 연간 약 6000MWh의 전력과 약 334만Mcal의 열에너지를 생산해 연간 1700TOE(1TOE는 석유 1t을 연소할 때 발생하는 에너지)의 석유 절감과 약 4600t 규모의 탄소 배출 감축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했다. 이 사업은 지난 2009년 국내 최초로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의 인증을 받은바 있다.

아파트 안에 텃밭이?
아파트 단지내 커뮤니티 시설이 고급화·다양화 되고 있는 가운데 ‘평택 新비전동 효성 백년가약’이 단지 내 4개 권역에 텃밭이 조성돼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이 텃밭은 자녀 자연체험 학습장은 물론 가족, 이웃주민 담소의 장소로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입주민들을 위한 단지 내 카페테리아, 독서실, 피트니스센터, GX룸, 북카페, 주민공동시설, 실버룸, 보육시설 등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녹지율 42% 쾌적한 주거환경 … 테마파크형 단지 설계
‘평택 新비전동 효성 백년가약’은 주차장은 지하화하고 지상 주차를 최소화, 공원화 단지로 만들어 녹지율을 무려 42%까지 끌어올렸다. 완충녹지와 근린공원을 포함할 경우 녹지율이 55%까지 높아진다. 1기 신도시의 녹지율의 경우 분당 27%, 일산 24%, 평촌 16%에 불과하다.

효성은 아파트 동을 대부분 남향위주로 설계하고 타워형과 판상형을 조화롭게 배치해 일조권과 채광량도 최대한 확보했다. 자체 일조량 분석결과 세대내 일조확보율이 87%로 높아 친환경건축물 등급상 가장 높은 1등급(일조확보율 80% 이상)에 해당한다.

단지 주변에는 통복천 자연형 생태하천 개발이 예정돼 있어 풍부한 녹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통복천 자연형 생태하천은 산책로,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도로는 물론 생태학습장 등 복합레저파크로 조성될 계획이며, 식생보전 및 생물서식처보호지역, 안성천과의 생태환경개선지역, 체육시설 및 잔디공원 등이 들어서는 소사벌지구 생태공원과 연계되게 된다. 때문에 입주민들은 단지에 접해있는 생태공원과 함께 쾌적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 사통팔달 교통에 질 높은 생활.교육환경까지
서울, 수도권 어디로든 편리하게 다닐 수 있는 교통여건을 갖췄다.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간 고속도로를 안성, 서안성IC를 통해 차량 5~10분이 내 진입가능하고, 송탄IC, 신궁교차로가 가까워 사통팔달의 교통 여건을 갖추고 있다. 국철1호선(평택역, 지제역) 및 수서~평택간 KTX 고속철도도 예정돼 있고, 수서~평택간 고속화도로까지 개발되면 광역교통 접근도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아파트 단지에서 차로 약 5분 거리에 평택역, 평택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어 서울 및 천안지역으로의 대중교통 여건 역시 우수하다.

단지 주변에는 평택시청, 법원 등 공공시설은 물론 롯데마트, 뉴코아아울렛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향후 소사벌택지지구에 형성되는 중심상업지구(유통시설용지)도 단지 옆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생활여건을 갖추고 있다.

평택은 비평준화 지역으로 명문학군이 대부분 비전동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는데, ‘평택 新비전동 효성 백년가약’은 비전동과 바로 인접해 있어 교육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소사벌고와 소사벌초등학교가 개교될 예정이며 소사벌택지지구내에 총 초교 4개 학교, 중교 2개 학교, 고교 2개 학교가 개교된다.

삼성 고덕산업단지 배후 주거지 … 미래가치 'UP'
평택 소사벌택지지구는 삼성고덕산업단지(가칭)와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다.

고덕단지는 삼성이 50~100조원 가까이 투입해 2016년까지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두배 크기의 반도체 공장과 그 외 헬스케어, 태양전지 등의 신사업을 위한 생산공정과 연구 개발센터를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고덕단지 준공이 완료되는 시점이면 소사벌지구 전 세대 입주가 완료되어 고덕단지 배후 주거지로 그 가치가 높아질 전망이다. 1만여 개의 일자리 창출과 10만여명의 인구증가가 예상된다.

또한, 평택시는 최근 굵직한 개발호재가 많이 나오고 있는 화제의 지역이다. ‘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의해 2020년까지 각종 산업단지 및 평택호 관광지 개발 등 대규모 개발계획이 예정되어 있으며, 고덕국제화지구가 건설될 예정이다. 이에 앞으로 평택은 수원과 천안을 잇는 자급도시로 변모할 예정이다.

▶ 4월 1일 3순위 청약접수
‘평택 新비전동 효성 백년가약’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880만원 선이며 청약은 4월 1일 3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4월 7일 이다.

입주 예정시기는 오는 2012년 8월이며, 견본주택은 평택시 합정동 868-1, 롯데마트 평택점 맞은편 비전지하차도 측면에 위치한다.

한편, 효성은 순위 내 청약자를 대상으로 100명을 선정, 황금열쇠 총 100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분양문의 : 1577-628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