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T도 학교영어 준비도 이제는 ‘해법영어교실’입니다·

  • Array
  • 입력 2011년 2월 23일 10시 22분


-2011년, 초등 3~4학년부터 검정영어교과서로 학교에서 수업-초.중등 해법영어교실 내신관리 프로그램 인기

< 출처 : 검정교과서 협회, 2010년 >

< 출처 : 검정교과서 협회, 2010년 >

학부모들 사이에서 해법영어교실 수업에 대한 열풍이 불고 있다. 해법영어교실의 모회사인 천재교육이 2009년 개정교육과정에 맞춰 중등영어교과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한데 이어, 2011년부터는 전국 대부분의 초등학교에서도 천재교육의 영어교과서로 수업을 하기 때문이다.

천재교육의 해법영어교실이 주목을 받는 이유도 그 때문이다. 9일 영어교육 관련 업체에 따르면, 자기주도 학습의 대표주자인 천재교육의 해법영어교실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지난달에만 벌써 20% 이상 회원이 증가했고, 구정이 지나고 부터는 문의가 봇물처럼 밀려드는 중이라고 한다.

학교 내 영어성적의 관리 필요성과 국가영어능력평가 실시에 다른 iBT 학습 및 테스트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iBT와 관련된 학습 프로그램이 인기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더욱이 해법영어교실에서는 천재교육 교과서의 통합적인 내용을 다루는 내신대비 특강교재를 활용하는 내신관리 프로그램을 앞세우고 있다. 2011년부터는 전국 대부분의 초등학교에서 천재교육에서 만든 영어교과서로 학교에서 수업을 하게 되는데, 영어교과서 내용을 수록한 교재는 저작권 문제로 인해 교과서가 채택되지 않은 회사에서는 제작할 수가 없기 때문에 해법영어교실 회원모집에 학부모들의 수요가 몰릴 수밖에 없는 상황인 셈이다.

영어정책의 주요 변화 방향에 따른 iBT 학습프로그램과 초등내신 관리프로그램

최근 국가영어능력평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학원이나 영어교육관련 프랜차이즈에서 iBT학습을 컨텐츠로한 서비스가 강조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대부분 별도의 비용을 부담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해법영어교실에서 마련한 iBT 학습프로그램과 초등 내신관리 프로그램은 더욱 다양한 내용을 제공한다. iBT교재학습 뿐만 아니라 회화연습부터 발음연습까지 iBT 프로그램의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법영어교실에서 수업하는 모든교재는 iBT 학습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듣기-말하기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그 결과에 대한 분석표가 제공된다. 또 매직보카(Magic Voca) 레벨 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어휘력을 평가 분석하여 학습단계에 맞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파닉스(Phonics Land) 과정을 학습하는 학생은 교재학습 후 iBT를 통해 원어민 입모양을 보면서 직접 발음연습도 할 수 있다.

교재학습을 통해 공부한 내용에 대해 회원이 직접 음성녹음을 하여 자신의 발음을 듣고 평가할 수 있으며, 학부모와 원장 선생님께 확인도 받을 수 있는 녹음 숙제장도 인기가 높다.

기본적으로 해법영어교실은 예비 초등학생, 초등학생, 중학생을 위한 듣기 및 말하기 집중훈련 영어교습소로 음가와 발음 중심학습과 읽기, 대화, 교과, 에세이 학습 등 5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단어, 회화, 파닉스, 문법, 독해 등 전 영역을 아우르는 통합적인 교과서 대비 교재와 초등영어 개정 검정교과서를 쉽게 이해하고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학기 중 병행교재는 학교시험을 위한 든든한 준비를 할 수 있게 해주어 높은 회원 모집율을 자랑한다.

해법영어교실 관계자는, “해법영어교실은 주 5일, 학생들의 일정에 따라 원하는 시간에 1:1 수준별 맞춤 지도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구술면접식 수업진행과 철저한 개인평가 및 학습관리로 자기주도학습을 유도한다”라며, “iBT 듣기 및 말하기 평가를 통한 반복 학습으로 학생들의 실력을 차근차근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모집문의 : www.hbenglish.co.kr / 1577-5105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