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는 바쁜 회사 업무에, 밤에는 잦은 술자리로 하루 하루가 피곤함의 연속인 대부분의 직장인들. 바쁜 업무로 인해 운동할 시간조차 없다면,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은 어떨까. 여기 몸에 좋은 영양만점 스테미너 보양식이 있다.
대표 스테미너 보양식인 장어는 암 예방과 시력보호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A와 비타민B는 물론 성인병 예방에 뛰어난 비타민E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 스테미너 음식으로는 단연 으뜸이다.
복분자는 ‘복분자를 많이 먹으면 소변 줄기로 요강을 깨뜨릴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최고의 스테미너 식품으로 꼽힌다. 복분자 안에는 건강에 좋은 인, 철분, 칼륨,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C는 호르몬을 조절하는 부신피질의 기능을 활성화 해 피로회복 및 체력보강, 면역력 증강에 효과적이다.
특히 정력 및 스테미너 증강 식품으로 손꼽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마늘이다. 타임지에서 뽑은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되기도 한 마늘은 ‘리진’이라는 단백질 성분이 정자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비타민을 포함한 100여 가지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력증강에 좋다.
이러한 여세를 몰아 정통 마늘로 유명한 ‘의성농산 영농조합’(http://power-g7.co.kr/)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파워 지세븐(Power G7)’을 출시했다. ‘파워 지세븐’은 마늘을 포함해 지구력 증진에 좋은 옥타코사놀,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인 비타민B1,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2,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 등 7가지의 성분이 첨가된 건강기능 식품이다.
또한 마카분말, 산약분말, 산수유분말, 흑마늘분말, 구운마늘분말, 오자추출분말, 홍삼농축분말 7가지가 함유되어 있어 마늘과 성분들의 절묘한 만남으로 지치지 않는 에너지를 안겨주게 될 것.
이외에도 스테미너식으로 주목받는 것이 자라다. 자라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알기닌 등 총 18종의 아미노산을 조성하는 양질의 단백질까지 포함되어 있다. 바다의 인삼이라 불리는 해삼도 단백질 함량이 높고 적은 지방과 인산, 칼륨 등이 골고루 들어 있어 신장기능을 왕성하게 해 정력에 좋다.
나른해지기 쉬운 봄. 남성들을 위한 ‘슈퍼푸드’를 찾고 있다면 양질의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이 모두 갖추어진 식품으로 건강을 챙겨보도록 하자.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