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몰라서 당하는 일이 없었으면..

  • Array
  • 입력 2011년 2월 7일 17시 13분


코멘트
대게 치아가 빠져버리거나 소실이 될 경우 요즘 떠오르고 있는 ‘임플란트’가 자연스레 생각이 들지만 막상 임플란트를 하기위해 치과를 가려고보면 덜컥 겁부터 나는 것이 현실이다. 이는 주위에서 들려오는 비싼 비용에 대한 걱정과 수술을 잘못했을 때의 나타나는 부작용 등을 들었기 때문이고, 게다가 임플란트수술에 대한 자세한 내막을 모르기 때문에 어떤 치과에 가야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치료를 받게 될지 모르기 때문이다.

자칫 잘못하다간 치아와 재산에 큰 손실을 입힐 수도 있는 치아문제, 하지만 다행히도 이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치과의사가 발벗고 나섰다. 바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Uooo치과 정 원장이다. 정 원장은 충분한 직원 교육을 통해 환자들에게 병원을 방문하기 전, 전화로서 먼저 비용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하게끔 지시하였다. 보통은 전화상담시에 ‘정확한 비용은 내원하여야만 알 수 있으며 그에 들어가는 재료비와 기타 부대비용 등도 방문해야 알 수 있다’ 라고 상담을 끝내는 반면 해당 병원에는 직접 내원하지 않고도 임플란트의 종류와 임플란트 수술시 성공을 좌우 할 수 있는 재료 등도 자세히 설명을 해주어 그에 따른 비용도 계산을 해주기 때문에 믿음직스러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환자가 알건 알아야 확실하고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성공적으로 받을 수 있다” 라고 이야기 하는 정 원장은 의사들이 말해주기 꺼려하는 부분까지도 속시원히 말해주는 것으로 유명하여 환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임플란트를 받기 위해 찾아왔던 김xx(43세)씨는 임플란트 나사를 잇몸에 심어 치아를 만드는 것 정도만 알고 방문을 했었으나 정작 상담을 받고 내원을 해본 뒤에는 그의 치아가 임플란트 비용이 만만치 않음을 알았으며, 그 외에도 치료하여야 하는 부가적인 것들이 많이 생겨 추가비용까지 발생할 수도 있는 상태였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은 이내 걱정이 아닐 안심으로 바뀌었다. 미리 상담을 통해 귀뜸을 받고 내 상태에 따라 적당한 금액의 비용을 약속받고 내원을 했기 때문이었다. 임플란트만 심고 끝날 줄 알았던 것이 전체적인 치아건강도 치료받고 임플란트도 안전하게 심는 것 또한 너무 합리적인 금액으로 기분좋게 받았던 것이다.

한번 임플란트 치료가 끝난 환자라도 6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연락을 통해 스케일링 등을 무료로 해주거나 전반적인 구강건강을 케어해주는 등의 서비스 또한 적잖이 감동을 주는 대목이었다.
“환자는 환자여야 합니다. 절대로 병원에서 고객으로 불리워서는 안됩니다. 환자를 치료해주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야 하고, 꼭 필요한 치료만을 해주어야 합니다. 요새 많은 병원들의 적지않은 광고 속에서 환자들의 병원 선택하기가 매우 힘들어진 현실입니다. 비용절감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습니다. 환자가 치아를 치료하더라도 마음에 상처받는 일이 없어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저와 저희 병원직원들 만큼은 앞으로도 정직하게 진료를 할 것입니다. ” 고 얘기하는 정 원장은 직접 모든 수술을 집도 하기에 수술실로 또 돌아서며 인터뷰를 마쳤다.

이 병원에서는 바로알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병원 업무보는 것 외로 임플란트 바로알기 임시상담센터 (02-518-4512,4513,4516) 를 마련하여 약 한 달간의 기간동안 임플란트에 대한 갖가지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무료상담을 실시한다고 한다. 명절과 공휴일을 제외한 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저녁7시 까지 상담업무는 계속된다. 그러나 한달이라는 기간이 짧다면 짧은 기간인지라 조금 더 긴 기간을 가지고 궁금증 해결에 도움을 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