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근대화 100년 세계로 나눔 문화 축전 2011(부제: 희망과 사랑을 세계로 지구촌 희망 나눔 대장정)이 세계로나눔문화축전조직위원회 주관으로 2011년 1월26일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서울 AW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 아이리스 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사)국제지도자연합(ILU)(이사장 조명수)과 한국패션100년 문화 축전 위원회(회장 원대연)가 공동주최하고 (사)월드피스자유연합(이사장 안재철)과 (사)국제문화예술협회에서 주관 협력하여 국제백신연구소(IVI)(사무총장 존클레멘스)와 에덴복지재단(이사장 정덕환)을 지정 후원하는 행사로, 이날 행사에는 주한외교사절, UN군 사령부, 주한상공인 및 후원단체 및 참여기관회원 등 총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식전 행사로는 평화를 담은 사진 전시회인 사랑 나눔展과 이날의 본 행사인 감사 나눔場으로 나뉘어 진행 된다.
공식 행사는 1막 사랑 편(과거 - 평화의 나눔), 2막 감사 편(현재 - 생명의 나눔), 3막 행복 편(미래 - 희망의 나눔)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나눔 문화 축전의 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지난 1세기 동안 한국의 근대화를 선도하며 지역사회 경제발전과 국가경제를 견인해온 사회적 공헌활동의 대표적인 국내기업을 발굴하고, 주한 외국정부(대사)와 단체, 기업과 개인들을 선정하여 대한민국발전에 기여한 것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전했다. 또한 국내적으로는 사회적 기부문화를 조성하여 개인과 조직의 사회적 공헌활동의 대국민 관심제고에 일조하고, 지속적인 상생의 나눔 문화가 세계로 나아가는 계기를 만들어 민간외교 강화와 대한민국의 국격을 더 높이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세계로 나눔 문화 축전 2011은 최빈국에서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 G20정상회의 의장국으로 발돋움하기까지 우리나라를 도와준 UN과 67개국 참전국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감사와 희망을 담은 평화의 사진전’ 개최와 ‘희망 나눔 작품 자선 경매’를 통하여 어려운 국가를 지원하는 ‘지구촌 희망 나눔 대장정 W캠페인’을 진행 한다. W캠페인은 대한민국 서울에서 시작하여 2011년 3월 미국 워싱턴D.C.(미의사당)를 거쳐 세계 각지의 UN참전국을 순회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캠페인을 후원하는 지방자치단체, 나눔 기업, 예술가들에게는 해외시장의 대외홍보와 명분 있는 국제사회의 공헌 기회를, 참여하는 시민들은 희망 나눔 기금 조성의 문화예술행사의 참여를 통해서 나눔을 실천하며 행복을 공유하는 세계로나눔문화의 확산을 위하여 마련되었다고 한다.
국내 예술가들이 기증한 작품도 소장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사랑나눔展'과 병들고 가난한 소외계층을 위하여 나눔을 서약하는 '감사나눔의 場', ‘행복나눔食 기부만찬회’를 통한 이번 자선경매와 기부만찬회의 수익금은 어렵고 가난한 소외계층을 위해 전액 사용된다.
자선기부 만찬회의 참가비는 1인 20만원(비영리단체 활동가 10만원)이며 참가신청은 세계로나눔문화축전위원회 홈페이지(www.nanumon.com)에서 직접신청하거나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 02-782-5432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