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지역 우수전문대학 열전!!

  • Array
  • 입력 2011년 1월 3일 10시 51분


코멘트

- 2011학년도 입시 정보-대전충청지역 전문대학(공주영상대 외)

대전충청지역은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그래서일까? 생각보다 많은 대학들이 운영되고 있는 것 같다. 공주영상대학, 대덕대학, 혜전대학, 혜천대학, 충청대학 등이 있는데, 대전충청지역의 전문대학 중 몇 개의 대학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현재 대전충청지역의 전문대학 뿐 아니라 많은 대학들이 입시 기간인만큼, 수험생에게 보다 알찬 정보가 될 것이다.


가장 첫 번째로 대전충청지역의 전문대학 중에서 소개할 대학이 공주영상대학이다.
공주영상대학은 방송영상쪽으로 특성화 된 대학이라고 할 수 있다. 아마도 대전충청지역에서는 유일한 특성화대학이 아닌가 싶다. 뿐만 아니라 공주영상대학은 U-캠퍼스라고 하여 유비쿼터스 시대에 앞장서는 대학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공주영상대학은 방송영상 특성화대학이라고는 하지만,다른 우수한 학과들도 많다고 한다. 무대연출/아동복지과/헤어디자인/사회복지/부동산경영/공무원양성/방송영상스피치과등이 바로 그러한 우수학과들이라 할 수 있다. 대전충청지역의 방송특화 전문대학 공주영상대학의 방송영상 비관련 우수학과에 대해 조금 알아보겠다.


공무원양성과는 재학 중 중점목표로 삼고 있는 9급 공무원 시험 (일반행정직,교육행정직,세무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위해 이론과 실무의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하여 공무원으로서의 전문지식과 직업윤리 교육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보육은 국가 경쟁력이다. 보육은 여성의 사회참여 및 저출산 문제와 직결되는 시대적 국가적 당면과제로서, 아동복지 보육과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아동복지 분야에서 전문적인 사회복지사 및 어린이집 교사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무대연출과는 TV, 영화뿐만 아니라 연극, 오페라, 뮤지컬, 무용 등 공연예술 전반에 걸쳐 무대디자인 및 제작, 소도구, 의상, 분장, 타이틀에 관한 전문가를 양성한다. 국내 최초의 무대연출 전문학과로서 최고의 실습시설과 훌륭한 교수진을 겸비하고 있으며 세분화된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사회복지과는 급변하는 현대사회 속에서 시대의 흐름에 민감하게 대처하여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사회를 변화시키며, 항상 살아 숨쉬는 학문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전문사회복지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부터는 보건복지부 위탁 사회복지사 양성교육과정 또한 개설을 하여 사회복지현장에 근무하시는 종사자를 위한 교육도 병행 실시하고 있다.
사회복지과 졸업과 동시에 무시험으로 보건복지부장관으로부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취업이 보장되며, 이 자격을 조건으로 공무원 등 수요가 급증하는 ‘사회복지직 전문공무원’ 응시자격이 부여되는 특전이 있다.

부동산 복지경영과는 부동산의 효율적인 이용과 합리화를 위한 체계적 원리를 배우고, 특히 토지와 건물을 중심으로 부동산의 거래, 투자, 개발, 경영, 관리 등에 필요한 법률, 세금, 감정평가 등의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를 익힘으로서 부동산 전문인의 육성과 아울러 선진 사회가 지향하는 복지사회의 실현에 필요한 사회복지사의 양성을 통해 하는데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대전충청지역의 전문대학 중 방송쪽 특성화 대학인 공주영상대학에 대해 알아보았다.

대전충청지역의 전문대학 뿐 아니라 전문대학은 학과별 특성화된 교육과정으로 직업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현장 적응력이 높은 인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기 때문에 학과와 관련된 분야로 진출하는 게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전문대학은 학과가 세분화 되어 있어 학과 선택이 곧 졸업 후의 직업을 결정하는 요소라고 할 수 있으므로 본인의 적성과 관심, 추후의 전망 등에 대해 신중히 검토해 보는 것이 좋다.

올해는 대입 수험생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전문대학의 경쟁률도 예년에 비해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전문대학은 지원 횟수의 제한이 없는 만큼 중복합격도 많기 때문에 경쟁률에 연연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 방법을 실시하는 학과에 지원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