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12월 30일까지 학생 모집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7일 10시 21분


- 100만원 내외 저렴한 등록금과 40억 장학금-사이버대학 최다 졸업생 1만 683명 중 1,149명 대학원 진학-사법고시, CPA, 로스쿨 합격자 등 우수 인재 배출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 www.sdu.ac.kr)가 12월 1일부터 30일까지 201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신입학 3,200명, 편입학 4,743명 등 총 7,943명으로 수능성적과 상관없이 지원서와 학업계획서,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4년제 대학 또는 학점인정기관 등에서 각각 35학점,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사람은 2학년 또는 3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학사 편입으로 입학할 시에는 2학기 연속 18만원의 수업료가 감면된다.

사이버대 특징 살린 이색 실용학과 다양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17개 학부 25개 전공을 개설하고 있어 일반 대학에서는 볼 수 없는 실용적인 학과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가장 인기있는 전공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심리상담사 등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학부와 교육학부, 상담심리학부를 들 수 있다.

지난해 10여명이 등단해 오프라인 대학의 문창과보다 더 많은 학생이 등단한 문예창작학부와 사법고시 및 로스쿨 합격자를 배출한 정치법무행정학부와 CPA 합격자를 배출한 재경회계학부도 인기다. AFPK, CFP, 종합자산관리사, 증권투자상담사 등 전문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보험금융학부는 금융계에 종사하는 학생이 많아 업계의 정보교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HP, SUN, Oracle 등 전문기관과 연계해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는 컴퓨터공학부와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컴퓨터그래픽스, 웹디자인 운용기능사 등을 공부하는 디지털디자인 전공, TV CF 등 광고 및 영상 제작실무를 배우는 광고홍보영상 전공은 2030 연령대의 관심이 높다.

타 사이버대학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이색 전공으로는 ▲ 물류관리사, 관세사, 국제무역사 등 물류와 무역 전문 자격증 중심으로 공부하는 물류통상 ▲ 코디네이터, 스타일리스트, MD, 패션 에디터 등을 양성하는 디지털패션 ▲ 큐레이터, 도슨트, 미술품 경매사 등을 양성하는 미술경영 ▲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비즈니스와 접목해 국내 최초로 설립된 엔터테인먼트경영 등이 있다.

사법고시, CPA, 로스쿨 합격자 등 우수 인재 배출

우수한 학생들 또한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자랑이다. 실제로 이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졸업생 수가 사이버대학으로는 가장 많은 1만 683여명에 이르며, 이 중 약 11%인 1,149여명이 국내외 명문대학원에 진학했다.

또 2007년 초 사법고시 합격자를 배출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서울디지털대는 같은 해 9월에는 CPA합격자, 작년에는 사이버대 최초로 로스쿨 합격자까지 배출하면서 다시 한 번 이슈가 되었다. 이 뿐 아니라 현직 장관, 대종상 수상자, 지방자치단체 의원, 각종 공모전 수상자 등을 배출함으로써 학생들의 우수성 또한 인정받게 됐다.

100만원 내외 저렴한 등록금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이며, 보통 한 학기에 100만원 내외로 오프라인 대학의 1/3 수준이며, 사이버대학교 중에서도 가장 저렴하다. 특히 서울디지털대학은 1만 여명에 이르는 재학생 규모와 자체 컨텐츠 제작으로 인한 운영비 절감분을 등록금에 반영해 온라인대학 중에서도 등록금이 저렴한 편이다. 해당요건에 따라 입학금이나 수업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전형과 장학혜택도 다양하다.

▲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검정고시 출신 등 해당요건 충족 시 18만원의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특별전형 ▲ 제휴 산업체 재직자에게 입학금 30만원과 최대 3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산업체위탁전형 ▲ 직업군인일 경우 입학금 전액,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위탁전형 ▲ 장애인, 기초수급대상자 등에 최대 2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주는 기회균등전형 등 자신에게 해당하는 전형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2인 이상의 가족이 동시에 재학 중이거나 서울디지털대를 졸업 후 타 전공으로 다시 입학하는 지원자, 국가유공자, 새터민 등의 경우에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니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서울디지털대는 졸업 시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과 외국 대학 유학도 가능하다. 또한 병역연기 및 학자금 융자 혜택, 각종 교내외 장학금, 복수 전공 수강, 조기 졸업, 등록금 소득공제 혜택 등도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1644-0982번으로 문의하거나 서울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www.sd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