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돈 쓸 곳 많은 명절… 카드가 현금역할까지 톡톡히 해요

  • Array
  • 입력 2010년 9월 13일 03시 00분


코멘트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 할인·캐시백·상품권 혜택
선물 고민될 땐 5만∼50만원 다양한 기프트카드를

《서늘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이맘때가 되면 마음은 벌써 고향을 향해 내달린다. 올해 추석
연휴는 앞뒤 주말을 활용하면 최장 9일까지 쉴 수 있어 마음이 한껏 부풀어 오른다.하지만 설레는 귀향길도 명절 기분 좀 내려다 보면 만만찮은 출혈을 감수해야 한다. 명절 선물 역시 해마다 되풀이되는 단골 골칫거리. 이것저것 구색 맞추려다 보면 마이너스 명절이 되기 십상이다. 추석을 맞아 카드사에서 내놓는 이벤트들을 활용해 알짜 혜택은 챙기고 명절 고민은 덜어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 캐시백에 상품권까지…알뜰 명절 공신

명절에 돈 들어갈 곳은 곳곳에 많다. 귀경길에 드는 주유 및 기타 경비, 명절 음식 장만에 선물 구입까지…. 그중에서도 대부분의 카드사들이 연휴기간 할인마트, 온라인 쇼핑에 대해 할인과 캐시백, 상품권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놓치지 말자. 현대카드는 연휴 기간 중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에서 10만 원 이상 추석선물세트를 구매하면 금액대별로 최고 100만 원까지 상품권을 준다. 이마트의 인기선물세트를 구입하면 최대 30%를 할인해준다.

삼성카드는 이마트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결제할 경우 금액별로 최대 100만 원까지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하며 홈플러스에서 구매하면 최대 100만 원, 롯데마트라면 최대 50만 원까지 각 할인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9월 한 달 동안 삼성카드 인터넷쇼핑몰인 ‘SAM쇼핑’에서 추석선물을 구매하면 150명을 추첨해 최대 구매금액의 100%를 포인트로 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온라인 쇼핑에서도 비슷한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G마켓, 옥션, 11번가, 신세계몰, 롯데닷컴 등에서 최고 12%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31일까지 추첨을 통해 자전거, 몽블랑 펜, 기프트 카드 등 경품을 선물한다. 구매금액에 따라 최고 10개월 무이자 할부도 된다.

○ 귀향길 보험서비스, 해외여행 할인도 눈길


안전한 귀향길을 위한 보험서비스, 주유비 절약을 위한 할인 서비스들도 마련돼 있다. BC카드는 농협유통,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지정된 할인점, 백화점, 홈쇼핑 등에서 20만 원 이상을 사용한 모든 회원에게 최고 1000만 원까지 보장되는 여행자 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KB카드는 연말까지 전국 SK주유소에서 주유 후 포인트리를 이용해 결제하면 L당 50원을 할인해준다. 9월 한 달간 전국 오토오아시스 매장에서 포인트리를 이용해 결제하면 엔진오일을 9900원에 교환해준다.

연휴를 활용해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여행상품 할인 이벤트도 눈여겨볼 만하다. 삼성카드는 9월 말까지 ‘SAM여행’에서 해외여행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7%, 아시아나 국제선 예약과 발권 때 최대 10%를 할인해준다. 10월 1일까지 신라면세점 시내점에서 사용한 결제 금액에 따라 선불 키프트카드를 최대 15만 원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B카드는 9월 1일부터 한 달간 모두투어에서 해외여행상품을 10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금액에 따라 최고 10만 점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응모 행사를 연다. BC카드는 20만 원 이상 사용한 여성회원을 추첨해 일본 온천여행상품권, 피부미용권, 헤어케어 이용권 등을 제공하니 명절스트레스에 지친 여성들에겐 희소식이다.

○ 선물 고민은 기프트카드로 해결

선물 고민을 덜고 싶다면 최근 들어 활용도가 높아지며 각광받는 기프트카드를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기프트카드란 일정 금액을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무기명 선불카드. 기존의 상품권이 제휴된 특정 장소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제약이 많았다면 기프트카드는 음식점, 주유소, 의류매장 등 대다수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5만 원권부터 50만 원권까지 다양한 금액의 상품이 나와 있다.

신한카드는 기프트카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9월 말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전화로 기프트카드를 20만 원 이상 구매하면 신한 모바일 기프트카드 5000원권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최고 50만 원권의 기프트카드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카드 기프트카드는 M포인트로도 구매할 수 있다. 단, 기프트카드로 소득공제를 받거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용하려면 기명 등록을 해야 한다. 각 카드사 홈페이지 등에서 등록할 수 있다.

박선희 기자 tell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