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수요 탄탄한 동탄 신도시 엘드로자벨 오피스텔을 주목하라!!

  • Array
  • 입력 2010년 4월 7일 09시 50분


코멘트
건설업체들의 양도세 감면혜택을 노린 밀어내기식 분양으로 수요에 비해 공급이 지나치게 높아져 주택시장의 침체에 가속도가 붙고 있지만, 오피스텔 분양시장은 반대로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용도상 업무시설로 구분되던 오피스텔은 매월 일정한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을뿐 아니라 잘만 고르면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다. 여기에다 소형주택 전세난이 심화되면서 정부는 소형 주택난의 해소를 위해 오피스텔 바닥난방 허용 규모를 전용면적 85㎡까지 늘렸고, 오피스텔을 '준주택'으로 분류해 각종 규제를 완화하기로 하였다.

또한 오피스텔은 분양 받은 후 전매제한이 크게 없어 계약 후 매매를 할 수 있고 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도 받지 않기 때문에 주거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텔이 관심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이런 오피스텔 시장에서 현재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은 동탄신도시이다. 올 상반기 동탄신도시는 기존의 오피스텔들이 속속들이 분양이 완료되면서 주변 삼성반도체 및 엘지전자 등의 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약 660만평 이라는 국내 최대규모의 택지개발이 진행중에 있다.

하지만, 주변 수요에 비해 공급물량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어서 지금이 투자의 적기로 평가 되고 있으며, 안정적인 수익과 향수 시세 상승의 프리미엄을 통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이에 꼭 맞는 오피스텔이 있어, 투자자들이 주목할 필요가 있다. 엘드건설이 동탄신도시 내에서 분양하는 "동탄 엘드 로자벨"이다.

동탄 엘드 로자벨은 전세대 9층이상, 남향배치로 주거환경의 쾌적성을 높였으며, 분양가 또한 거품을 제거하여 3.3㎡당 평균 600만원대를 실현, 인근 동탄신도시내 오피스텔에 비해 3.3m²당분양가가 약50만원에서 150만원이상 저렴하며 2기신도시와 마주하는 조망권 또한 훌륭하여 대한민국 신도시 사상 최대의 약 1천만평 규모의 동탄 1,2기신도시의 프리미엄을 누리며 품격을 올리고 저렴한 투자비용으로 투자수익률은 높아진다.

또한, 가격만 저렴한 것이 아니라 외형 또한 24층이 시스템창과 커튼월이 시공되고 실내인테리어는 기존의 오피스텔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급 주상복합을 연상케 하는 실내를 구성하여 고급 오피스텔의 장을 열었다며 주변 부동산과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교통 편리성면에서도 KTX, GTX 외에 서울-동탄간 도로개통으로 동탄에서 강남까지 20여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다. 또한 제2외곽순환도로가 일부 개통되면서 서해안에서 양지까지 시간이 단축되었으며 "동탄 엘드 로자벨" 바로 앞에 동탄의 핵심인 메타폴리스가 마주하고 있어 쇼핑, 문화생활이 원스탑으로 가능하다. 그러한 면에서 안전성과 수익성은 물론 교통의 편의성을 갖추고 임대수요 또한 풍부한 "동탄 엘드 로자벨"은 눈여겨 볼만한 투자 상품임이 확실해 보인다. 입주 예정일은 2011년 9월말이다

문의: 031-8003-060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