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강진대비 면진구조 적용, 초고증 주상복합 아파트 동일하이빌!!

  • Array
  • 입력 2010년 4월 7일 09시 20분


코멘트
얼마 전 아이티에서 발생한 강진을 시작으로 칠레, 대만 등 전세계적으로 지진에 대한 피해가 커지면서 면진설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에서도 년60회 이상 크고 작은 지진이 발생하고 있으며, 최근 횟수 및 강도 높아지는 추세로 한반도도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생각이 앞서고 있어 건설업계에도 이에 따른 향후 대책이 시급한 입장이다.

앞으로는 국내에서 건축되는 모든 건물들도 법으로 정해져 있는 내진구조를 적용해 공사를 진행해야만 지진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내진구조 채택 시 건축물 공사비는 5% 이상 상승된 비용이 들어갈 것으로 판단되고 업계도 사뭇 긴장하고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이를 예견이라도 한 듯 국내에서는 지진에 대한 관심이 없을때 3년 전부터 내진구조 설계를 통한 안정성이 뛰어난 면진구조 시스템을 적용해 공사를 진행중인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바로 길음뉴타운 현대백화점 맞은 편에 건축중인 동일하이빌 뉴시티가 국내최초로 아파트에 면진구조를 채택해 공사중에 있는 것이다. 국내에서 지진에 대한 안전불감증으로 면진 시스템에 대한 구체적인 구상없이 설계와 시공을 진행했던 것과는 다르게 동일하이빌 뉴시티는 설계 초기부터 지진에 대한 안전대책을 수립, 시공사를 동일토건으로하고 동일고무벨트가 면진시스템을 설계, 시공하였다.

동일하이빌 뉴시티는 지하7층~지상36층 높이로 4개동 440세대의 규모로 건설중에 있다. 평형은(제곱미터)155‘28㎡, 165’20㎡, 218‘09㎡, 231’33㎡, 297‘40㎡로 강북최초의 호텔급아파트 수준으로 구성되며, 휘트니스 센터, 수영장, 골프연습장, 하늘공원, 산책로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과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왼편에는 4호선 길음역이 5분거리에 있고 6호선 월곡역이 8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의 편리성이 더해졌다. 또한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는 무인경전철 동북선이 단지 앞으로 지나게 되어 있어, 개통이 완료되면 강남까지 전철로 30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해지며, 향후 시세 상승을 통한 프리미엄 효과도 노릴 수 있을 것으로 보여져 투자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바로 옆 월곡1구역은 1군 건설회사에서 대단지가 분양 될 예정이고 주변에 대형공연장 등 문화시설도 들어설 예정으로 동일하이빌 뉴시티는 주거문화의 개선과 도시경관의 혁신 등 서울 강북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형성될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여기에 길음, 미아, 장위뉴타운이 완료되면 강북 뉴타운의 중심지가 되어 향후 더 많은 개발과 발전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입주는 오는 2011년 4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현재 지상 11층의 건설이 진행중에 있으며, 오는 4월에 한해 한해 218‘19㎡, 231’33㎡형의 잔여세대를 특별 분양중에 있기 때문에 실거주 및 투자를 고려한다면 안전함과 실리를 모두 찾을 수 있는 동일하이빌 뉴시티를 관심있게 지켜볼 만 하다.

(상담문의 : 02- 909-0539)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