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들 “송년모임 회식비 보태드립니다”

  • Array
  • 입력 2009년 12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삼성, 대리운전 결제 서비스
KB, 추첨 통해 회식비 지원
신한, 음식점 1000여곳 할인

2009년도 어느덧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저무는 한 해를 아쉬워할 새도 없이 각종 연말 모임에 참석하느라 바쁜 때이기도 하다. 가족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에 지인들과 함께하는 송년회까지 모두 챙기다 보면 돈 쓸 일도, 술자리도 늘기 마련이다. 카드사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술자리가 잦은 고객들을 위한 대리운전 결제 서비스, 송년모임 회식비를 지원하는 이벤트 등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 술자리 많으면 대리운전 결제 서비스를

연말에 술 약속이 많다면 카드사의 대리운전 결제 서비스를 이용해볼 만하다. 현금이 없어도 카드나 휴대전화로 간편하게 요금을 결제할 수 있고 포인트 적립이나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는 간단한 사전인증 절차만 거치면 카드로 대리운전비를 결제할 수 있는 ‘안심귀가 서비스’를 내놓았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대리운전 신용카드 자동결제’를 한번 신청해 놓으면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와 제휴한 대리운전회사(1616-3030)로 전화하면 별도의 결제 절차 없이 사전에 등록한 카드로 요금이 자동 결제된다.

신한카드는 휴대전화로 대리운전비를 결제하는 ‘대리운전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카드, 휴대전화번호를 등록한 뒤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전송된 모바일 프로그램을 내려받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리운전 지정번호(1666-9999)로 전화하면 휴대전화로 요금 결제 메시지가 전송되고 여기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되는 방식이다. 비씨카드의 ‘지브로 서비스’는 대리운전사가 카드 단말기로 현장에서 직접 카드 결제를 해준다. 지정번호(1644-8866)를 이용하면 된다. 신용카드는 물론 체크카드, 기프트카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제 요금의 3%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 이벤트 응모하면 회식비도 받을 수 있어

송년 모임의 회식비를 지원해 주는 이벤트도 잇달아 열리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이달 31일까지 모임이나 회식비 등으로 30만 원 이상 사용하면 총 500명을 뽑아 기프트카드 5만∼100만 원권 등을 준다. 음식점, 주점, 노래방, 호텔 등에서 30만 원 이상 결제한 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신한카드도 31일까지 요식업종에서 5만 원 이상 사용한 뒤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자동응답전화(1544-7800)를 통해 응모하면 매일 20명에게 5만 원씩을 송년파티 비용으로 지원한다.

연말 모임이 많은 요식업종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추가로 포인트 및 할인 혜택을 주는 서비스도 있다.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0.2%를 포인트로 주는 삼성애니패스포인트카드는 요식업종에서 기본 적립률보다 더 많은 0.4%를 적립해준다. 또 연간 카드 사용금액이 300만 원 이상이면 적립률을 최고 0.8%까지 높여준다. 신한카드의 ‘신한DC클럽서비스’는 연말 모임 장소로 유용한 전국 1000여 개 음식점에서 5∼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출력하거나 본인의 휴대전화로 쿠폰을 전송한 뒤 해당 매장에서 카드와 함께 제시하면 된다.

정임수 기자 imso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