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삼성 ‘아르마니폰’

  • 입력 2009년 10월 11일 13시 46분


코멘트
삼성전자와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9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런칭 이벤트를 갖고 풀터치스크린에 쿼티 슬라이드 키패드를 장착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조르지오 아르마니-삼성 스마트폰(GT-B7650)’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사진제공
삼성전자와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9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런칭 이벤트를 갖고 풀터치스크린에 쿼티 슬라이드 키패드를 장착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조르지오 아르마니-삼성 스마트폰(GT-B7650)’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사진제공
삼성전자가 조르지오 아르마니와 함께 명품 스마트폰을 선보이며 스마트폰 라인업을 강화한다.

삼성전자와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9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프리미엄 풀터치 스마트폰 `조르지오 아르마니-삼성 스마트폰(GT-B7650)' 출시 이벤트를 갖고 제품을 공개했다.

삼성전자와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2007년 처음으로 '조르지오 아르마니폰'을 선보인 이후 2008년 '엠포리오 아르마니 나이트 이펙트' 등 지속적으로 공동작업을 해왔다.

이번에 선보인 '조르지오 아르마니 삼성 스마트폰'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 모바일 최신 운영체제인 WM 6.5 버전과 풀터치에 최적화된 새로운 UI(사용자환경)가 탑재돼 더욱 빠르고 강력해진 인터넷 브라우징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마이 폰(My Phone)' 서비스를 지원해 문자 메시지, 주소록 등 정보를 웹 서버에 저장, 관리가 가능하며 쿼티 키패드를 지원해 이메일, 메시지 등 문자 입력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3.5인치 WVGA(800×480) 아몰레드를 채용해 풍부한 색감과 선명한 색채를 제공하며 휴대전화 전체적으로 블랙과 골드 색상을 적용해 명품의 분위기를 강조했다.

이 밖에 7.2Mbps HSDPA, 5.76Mbps HSUPA의 초고속 데이터 속도를 지원하며 500만 화소 카메라, GPS, 와이파이(Wi-Fi), 8GB 내장메모리, 블루투스, FM 라디오, 푸쉬이메일 등 첨단 기능을 제공한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CEO 조르지오 아르마니, 삼성전자 상품전략팀장 홍원표 부사장, MS CEO 스티브 발머가 참석한 이 날 행사에는 유럽 각국에서 모인 200여명의 외신기자, 블로거, 현지인들이 참석해 조르지오 아르마니-삼성 스마트폰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이 휴대전화는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국가의 조르지오 아르마니 매장과 휴대전화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엠포리오 아르마니의 최고경영자인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세련되면서도 실용성을 강조하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디자인 철학을 담은 혁신적인 디자인의 제품"이라고 밝혔다.

MS CEO 스티브 발머는 "조르지오 아르마니-삼성 스마트폰은 사용성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하는 최고의 윈도 모바일 스마트폰"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10월 국내 시장에도 조르지오 아르마니폰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출시되는 조르지오 아르마니폰은 풀터치에 슬라이드 키패드를 적용한 하이브리드 타입의 일반 휴대전화다.

인터넷 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