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허진규 일진회장, 泰국왕에 ‘명예 발명가상’ 전달 外

  • 입력 2009년 9월 15일 02시 52분


코멘트
허진규 한국발명진흥회(KIPA) 회장 겸 일진그룹 회장(사진)은 10일 태국 왕실을 방문해 푸미폰 아둔야뎃 국왕에게 ‘명예 발명가 특별상’을 전달했다. 국왕은 태국 고유의 수질정화장치를 발명하는 등 발명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KIPA 측이 전했다.

GS리테일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원서접수

GS리테일이 올 하반기 신입사원으로 60여 명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편의점 GS25와 GS수퍼마켓, GS마트, GS스퀘어백화점의 현장영업과 지원, 물류 부문이다. 서류전형, 온라인 적성검사, 집단 토론·개별 면접, 임원 면접, 신체검사를 거쳐 선발한다. 어학성적을 받지 않고 집단 토론과 개별 면접의 비중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4년제 정규대 졸업 이상으로, 평점이 3.0(5.0 만점)을 넘으면 전공과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21일 오후 4시까지 홈페이지(www.gsretail.com)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두산重, 체코 터빈 제조사 지분 100% 인수

두산중공업은 체코의 발전소 터빈 제조업체인 스코다파워의 지분 100%를 4억5000만 유로(약 8023억 원)에 인수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두산중공업은 “스코다파워는 1904년부터 터빈 생산을 시작해 세계 62개국에 450여 기를 공급한 이 분야의 대표적인 기업”이라며 “이번 인수가 마무리되면 보일러, 터빈, 발전기 등 발전소 3대 핵심설비의 원천기술을 확보해 발전설비 분야에서 미국 GE, 독일 지멘스 등과 경쟁할 기반을 갖추게 된다”고 설명했다.

LG데이콤 ‘원넘버다(多)폰’ 선보여

LG데이콤이 하나의 번호로 여러 대의 전화기를 동시에 쓸 수 있는 ‘원넘버다(多)폰’을 14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myLG070 전용 와이파이(WiFi)폰과 기존 집전화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 한 사람이 통화 중이더라도 다른 전화기를 이용해 전화 걸고 받기, 무선 인터넷 접속, 문자메시지 송수신을 할 수 있다.

대한전선, 940억원 뉴질랜드 초고압전력망 수주

대한전선은 14일 뉴질랜드전력청으로부터 약 940억 원 규모의 초고압전력망 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사업은 2012년 5월까지 뉴질랜드 북섬을 업그레이드하는 공사다. 대한전선은 초고압 케이블과 각종 부품 공급, 전력망 설계, 네트워크 구축 공사를 일괄적으로 맡게 된다.

한국전력, 실시간 에너지 사용 정보 포털서비스

한국전력은 고객에게 실시간 전기사용정보 및 분석틀을 제공해 자발적인 에너지 소비절약을 유도하는 에너지 포털 서비스(pccs.kepco.co.kr)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에너지 포털 서비스는 고객에게 15분 단위의 실시간 전기사용량과 요금 정보 등을 제공해 전기 사용 패턴과 전기요금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한전은 우선 전기 사용이 많은 14만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년 1월부터 이를 확대해 2020년까지는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