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9년 6월 12일 03시 03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기아자동차가 구체적인 신차(新車) 발표 계획을 밝혔다. 기아차 관계자는 11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스포티지’와 중형 세단 ‘로체’의 후속모델을 내년 4월과 5월에 각각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스포티지 후속모델인 ‘SL’은 내년 4월에, 로체 후속모델인 ‘TF’는 내년 5월에 낼 것”이라며 “특히 로체 TF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는데 한국에서 팔리는 어지간한 수입차보다 훨씬 멋있는 디자인”이라고 말했다. TF는 기존 로체의 디자인을 상당부분 변경해 스포티하면서 갸름한 형태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수력원자력 10억 달러 해외채권 발행
한국수력원자력이 10일 10억 달러(약 1조2500억 원) 규모의 5년 만기 해외 채권을 발행했다. 발행금리는 6.503%. 한수원 측은 “올해 국내 금융기관과 기업이 발행한 5년 만기 해외 채권 중 최저 수준 금리”라며 “채권 발행으로 모은 자금은 원자력발전소를 짓고 원전 연료를 구매하는 데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IPTV 3社내달부터 ‘IP스포츠넷’ 실시간 방송
KT, SK브로드밴드, LG데이콤 등 인터넷TV(IPTV) 사업자들은 스포츠 전문 마케팅 회사인 IB스포츠와 함께 IB미디어넷을 설립하고 다음 달부터 스포츠 채널 ‘IP스포츠넷(IPSN)’을 실시간 방송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IPTV 3사는 지금까지 스포츠 전문 채널이 없어 케이블방송 등 기존 유료방송과의 경쟁에서 어려움을 겪어 왔다.
●남양유업 소아간질 치료용 특수조제식 발표
남양유업은 인제대 김동욱, 연세대 김흥동 교수팀과 공동으로 개발한 난치성 소아간질 환자 치료용 특수조제식 ‘남양 케토니아’ 제품을 11일 대구 북구 산격2동 인터불고엑스코호텔에서 열린 아시아 오세아니아 소아신경학회에서 발표했다. 이 제품은 지난해 9월 개발된 시제품이 역한 맛을 내 먹기 힘들었던 단점을 개선하면서도 효능에 영향을 주지 않은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홈쇼핑 해외봉사단 학생 모집
롯데홈쇼핑은 국제구호개발단체 굿네이버스와 해외 자원봉사에 나설 학생봉사단을 모집한다. 롯데홈쇼핑은 전국 2700여 개 학교에서 진행 중인 ‘지구촌 희망편지 쓰기’에 참여한 학생 가운데 6명을 선발해 우수 지도교사 1명과 함께 올 8월 캄보디아나 베트남 지역 굿네이버스 사업장에서 자원봉사를 펼칠 계획이다. 굿네이버스 서포터스인 개그맨 김병만 씨와 류담, 노우진 씨 등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서울 마리오아울렛 유명브랜드 최대 80% 할인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있는 마리오아울렛은 한국소비자포럼 등에서 주최한 ‘신뢰기업 대상’ 4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12일부터 21일까지 유명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행사를 한다. 방문 고객에게 구매금액에 따라 행사 참여 브랜드 상품의 5000원 할인권도 나눠준다고 마리오 측은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