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투데이]인피니티, 대구에 8번째 공식전시장 外

  • 입력 2009년 4월 9일 03시 05분


■인피니티, 대구에 8번째 공식전시장

인피니티는 8일 대구 수성구 두산동에 8번째 공식 전시장을 열었다. 대구 경북 지역 판매와 서비스를 담당하는 SC모터스의 대구 전시장은 총면적 2534m²로 1, 2층은 차량 전시와 고객공간, 3층은 사무공간으로 활용된다. SC모터스는 의료주사기 전문 생산업체인 신창메디칼의 자회사다.

■기아차 ‘쏘울’ 올해의 인테리어상 수상

기아자동차는 크로스오버차량(CUV) ‘쏘울’이 미국 자동차 전문미디어인 워즈 오토가 선정하는 ‘올해의 인테리어상’에서 ‘가장 멋진 인테리어’ 부문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워즈 오토 평가단은 2월 이후 두 달에 걸쳐 신차 또는 인테리어가 개선된 35개 차량에 대한 평가를 해 수상 차종을 선정했다.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 신청 접수

GS칼텍스는 8일부터 자체 인터넷 홈페이지(www.gscaltex.co.kr)에서 ‘제16회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 다음 달 10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이 행사에는 국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지만 선착순 6000명으로 참가 인원이 제한된다. 대회 참가 학생 모두에게 우산 모자 등 기념품이 제공된다. 대상 2명과 특별상인 환경부장관상 수상자는 상품으로 노트북 컴퓨터를 받는다.

■네오팜, 신약개발 벤처사와 연구 계약

애경그룹 계열사인 바이오기업 네오팜은 아토피 피부염 치료를 위해 신약개발 벤처회사인 아리사이언스와 항체의약품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항체의약품은 기본 의약품에 비해 개발기간이 짧고 비용이 적게 들면서도 부작용이 적어 제약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네오팜 측은 전했다.

■STX조선, 日해사협회와 연구 협약

STX조선해양은 일본해사협회(NK)와 최근 40만 t급 초대형 광석운반선(VLOC)을 공동 연구, 개발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40만 t급 광석운반선은 세계 최대 규모다. STX조선해양 측은 이달 연구를 시작해 올 7월경 선형 개발이 마무리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신세계, 1만그루 나무심기 캠페인

신세계는 전국 이마트 및 백화점이 연계해 올 한 해 1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신세계 그린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신세계 그린존 캠페인은 임직원 1만여 명과 그의 가족들이 1그루씩 나무를 심고 가꾸는 행사다. 윤명규 신세계 기업윤리실천사무국장은 “식목일 일회성 행사가 아닌 친환경 경영의 일부로 지속적인 나무사랑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