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한국 CriterionSM 공식파트너로 ㈜에듀체리동아 선정

  • 입력 2009년 1월 23일 15시 54분


세계적인 교육평가 연구기관인 미국교육평가원(ETS: Educational Testing Service)은 오늘 한국에서 CriterionSM 온라인 영어쓰기 학습 서비스를 독점 판매할 공식파트너로 ㈜에듀체리동아(www.cherrydonga.com)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에듀체리동아는 학생과 직장인들이 영어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동아닷컴과 제휴하여 설립한 회사이다.

크라이테리온 서비스는 학생의 영어쓰기 실력을 20초 내에 자동평가하고 영어 쓰기를 가르치는 교사와 배우는 학생 모두에게 성적과 분석 자료를 제공하는 웹 기반 에플리케이션이다. 주어진 과제에 따라 학생이 에세이 초안을 작성해서 제출하면 종합 점수와 영역별 평가분석 피드백을 바로 받을 수 있으며 교사 또한 첨삭지도가 가능하다. 학생은 에세이를 빠르게 재검토하고, 수정 후 다시 제출할 수 있어 영작 실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영어쓰기를 가르치는 교사는 토픽을 직접 만들 수도 있고 크라이테리온의 문제은행에서 수준에 맞는 다양한 토픽을 선택할 수도 있다. 교사는 또한 크라이테리온을 통해 학생의 피드백과 학생이력 관리보고서를 볼 수 있어 학생의 체계적인 학습관리가 가능하다. ETS의 e-rater®기술 지원과 ETS 연구에 기반한 CriterionSMCriterion서비스는 교사와 학생이 부딪치게 되는 영어쓰기 공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최적의 학습 도구이다.

크라이테리온 서비스는 2007년 e-러닝 국제표준화 기구인 IMS(Instructional Management System) Global Learning Consortium에서 플래티넘 레벨 어워드, 2006년 세계소프트웨어•정보산업협회(Software & Information Industry Association, SIIA)에서 영어 학습 최고의 교육 솔루션으로 코디 어워드(Codie Award), 그리고 2005년 테크놀러지 & 러닝(Technology & Learning) 매거진의 어워드 오브 엑설런스(Award of Excellence)를 수상한 바 있다.

ETS 채널 관리부의 상무이사인 모하마드 쿠샤(Mohammad Kousha)는 “한국에서 ㈜에듀체리동아와 독점 사업 계약을 맺게 되어 기쁩니다. 한국의 교사, 학생 그리고 직장인에게 영어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 도구로서 CriterionSMCriterion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에듀체리동아와 함께 일하는 데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에듀체리동아의 이종필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교육평가 연구기관인 ETS와 손을 잡고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ETS의 영작문 솔루션을 한국의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크라이테리온이 앞으로 영어쓰기 능력을 향상하는데 있어 한국 교육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밝혔다.

ETS와 ㈜에듀체리동아 (전화 02-593-8100)는 한국 영어교육 시장의 급증하는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한국에서 2009년 3월 Criterion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아래 사이트에서 Criterion 온라인 투어를 경험할 수 있다.

http://www.ets.org/Media/Products/Criterion/eseTour/Criterion_Tour.html

ETS와 ETS Global

비영리기관인 ETS는 엄밀한 연구에 입각한 교육평가자료 제작을 통해 전세계인들의 교육의 질과 교육 기회의 평등을 높이고 있습니다. ETS는 교육 연구, 분석 그리고 방법 연구뿐만 아니라 교사 임용, 영어 학습, 그리고 초 중 고등 교육에 맞춤식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개인, 교육 기관 그리고 정부기관들에게 다양한 교육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947년에 설립된 ETS는 전세계 180개국 이상 9000여 곳이 넘는 지역에서 TOEFL® TOEIC®, GRE®, 그리고 미국교사자격시험(Praxis Series)을 포함해서 연간 500만 회가 넘는 시험을 개발하고, 주관하며 성적 산출을 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www.ets.org 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ETS와 ETS Global은 미국 및 아시아, 캐나다, 유럽, 라틴 아메리카, 중동 그리고 아프리카에 위치한 다양한 수요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세계에 지사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ETS는 전세계의 개인, 기업, 교육 기관, 정부 기관 그리고 회원단체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서 효과가 있고 신뢰할만한 평가, 연구 및 맞춤식 솔루션, 직장인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연구 기반 교수 학습 툴과 같은 교육 평가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에듀체리동아

㈜에듀체리동아는 한국에서 영어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콘텐츠와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빠른 속도로 늘어날 것이라고 예측하고, ㈜동아닷컴과 함께 한국의 학생에게 핵심적인 영어쓰기 능력 향상 솔루션 제공을 위해 설립된 회사입니다. 한국에서 영어능력의 주안점이 읽기와 듣기에서 쓰기와 말하기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가운데, ㈜에듀체리동아는 영어학습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 하는데 최선을 다함으로써 한국에서의 영어학습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비즈니스 환경에 있어서 영어를 통한 의사소통 능력 특히 효과적인 영어 쓰기와 말하기 능력이 더욱 더 요구되고 있기 때문에, 한국의 학생들과 부모님들은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위한 조기 교육을 해야 하는 부담을 받고 있습니다. ㈜동아닷컴은 인터넷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996년에 설립되었고 오늘날 일일 정기 구독자가 2백5십만 명 이상에 달하는 한국의 3대 인터넷 뉴스 제공업체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동아닷컴은 해외 연수 프로그램, 영어 교육기관, 국제 교환학생 프로그램 그리고 영어 캠프 프로그램등과 같은 영어 교육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과 13개 미디어 자회사는 한국에서 이러닝(E-leaning)을 통해 크라이테리온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더욱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신뢰도 높은 네트워크를 설립했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