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하이트-진로그룹 中서 경영전략회의 외

  • 입력 2007년 10월 23일 03시 03분


코멘트
■하이트-진로그룹 中서 경영전략회의

하이트-진로그룹은 18∼20일 중국 베이징(北京)에서 계열사 사장단과 그룹 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중국 주류 시장 공략 방안을 논의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그룹은 올해 안에 중국 현지 법인 ‘진로차이나’를 설립하고 내년에 베이징올림픽에 맞춰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삼성 하우젠 ‘다이아몬드’ 이벤트

삼성전자는 가을 혼수철을 맞이해 하우젠 드럼세탁기 ‘다이아몬드 스페셜’을 출시해 한정판매에 들어가는 한편 다음 달 30일까지 예비 신혼부부 두 쌍에게 각각 500만 원 상당의 루첸리 다이아몬드를 증정하는 ‘다이아몬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한정제품에는 공기만으로 세탁하는 ‘에어워시’ 기능뿐 아니라 다이아몬드 모양의 조그다이얼이 적용되는 등 프리미엄급 품목이 여럿 채택됐다.

■SK텔레콤, 英상공회의소賞수상

SK텔레콤은 주한 영국상공회의소(BCCK)가 주관하는 ‘2007 BCCK 어워즈’에서 자사가 기업 사회공헌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사회공헌 기업 및 한영 간 무역 투자, 파트너십에 공헌한 기업 또는 기관을 선정해 상을 주고 있다. 올해 한영 무역투자 부문에서는 에너지 기업 셸이, 파트너십 부문에서는 영국계 건설업체 AMEC가 각각 상을 받았다.

■LG “휘센에 어울리는 그림 골라 주세요”

LG전자는 고객들의 참여를 통해 2008년형 휘센 액자형 에어컨에 적용할 명화(名畵)를 선정하는 행사를 갖는다고 22일 밝혔다. 행사 참가자들은 휘센 홈페이지(whisen.lge.co.kr)에 올라온 고흐, 클림트, 드가 등의 명화 가운데 내년도 에어컨에 가장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된다.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GS정유상품권(10명), 영화권(100명) 등이 증정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익 969억 원

CJ제일제당은 올해 3분기(7∼9월) 매출이 7960억 원, 영업이익이 969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22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4.6%, 34% 증가한 수치로 CJ제일제당(분할 전에는 CJ㈜)의 분기별 사상 최고 실적이다.

■LG상사, 러 야쿠츠크 개발 양해각서

LG상사는 22일 러시아 사하공화국 뱌체슬라프 시티로프 대통령과 ‘남야쿠츠크 종합개발 프로젝트’ 추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LG상사는 남야쿠츠크 개발 법인의 지분을 갖고 한국 측 창구로 활동할 계획이며, 사하공화국의 석탄 우라늄 광산 프로젝트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