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6년 7월 26일 03시 06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하나로텔레콤은 김태현(57·사진) 전 정보통신부 차관을 회장으로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본보 6월 21일자 B3면 참조
김 회장은 행정고시 13회 출신으로 재무부 증권정책과장, 재정경제원 예산실 사회교육예산심의관, 기획예산처 기획관리실장 등을 거쳐 2002년 2월부터 2003년 4월까지 정통부 차관을 지냈다. 2003년 4월부터 최근까지는 정통부 산하 정보통신연구진흥원 원장을 맡았다.
◆신무림제지, 무림페이퍼로 회사이름 바꿔
신무림제지는 모기업인 무림제지 창립 50주년을 맞아 26일부터 회사 이름을 무림페이퍼로 바꾼다고 25일 밝혔다.
관계사 가운데 특수지 전문회사인 무림제지는 무림SP로, 신동에너지는 무림파워텍으로, 오피스웨이는 무림오피스웨이로 각각 사명을 바꿨다.
◆수출입은행, 스웨덴 해운사와 삼성重 지원 대출계약
한국수출입은행은 스웨덴 해운사인 스테나사(社)가 발주하고 삼성중공업이 건조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원유시추선 1척에 대한 수출 지원을 위해 스테나와 1억9600만 달러의 대출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이디콤, 국내 첫 가정용 무선 디지털 전화기 개발
디지털전화기 전문업체 아이디콤은 국내 최초로 가정용 무선 디지털전화기 모델을 개발해 25일 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디지털전화기는 음성 신호를 디지털 정보로 전환해 전달하는 제품. 기존 아날로그 전화기에 비해 통화 잡음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문자메시지와 동영상·사진 전송, 음악 다운로드 등 부가서비스도 가능하다.
◆전경련 ‘시장경제 에세이 콘테스트’ 개최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시장경제를 주제로 중고교생들이 쓴 에세이 가운데 우수작을 선발해 시상한다고 25일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관한 신문 사설 두 건을 읽은 뒤 한미 FTA 추진 방향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시장원리의 관점에서 FTA의 쟁점을 평가하는 1200자 안팎의 글을 전경련 홈페이지(www.fki.or.kr)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코원MP3 ‘아이오디오’ 인도 월간지서 최우수상품 선정
MP3플레이어 제조업체 코원시스템은 자사의 ‘아이오디오(iAUDIO)’ 제품이 최근 인도의 정보기술(IT) 월간지 ‘칩 매거진’ 7월호의 최우수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최우수 제품으로 뽑힌 모델은 ‘아이오디오 U3’와 ‘아이오디오 X5’다.
◆서울우유 ‘집중력을 생각한 우유’ 출시
서울우유는 25일 프리미엄급 원유에 오메가3 성분이 들어 있는 ‘집중력을 생각한 우유’를 내놓았다.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은 집중력과 학습능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900mL 제품이 2300원.
◆테라웨이브, 철도공사와 접촉식 기능칩 납품계약
전자장비업체인 테라웨이브는 철탑이나 교량 등 위험 시설물에 부착해 시설물의 이력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접촉식 기능칩’을 개발하여 한국철도공사와 1억5000만 원에 납품 계약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