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런던 해롯백화점서 LG홈네트워크 이벤트

  • 입력 2002년 5월 21일 18시 45분


코멘트
유리상자 속에서 “하나 둘…” 사진제공 LG전자
유리상자 속에서 “하나 둘…” 사진제공 LG전자
영국의 간판 백화점인 해롯백화점에 ‘인터넷 가전제품’이 상륙했다. 20일 오전(현지시간) 해롯백화점에서는 4명의 영국인이 6일 동안 인터넷 가전제품을 사용해 생활하는 이색 실험이 시작됐다. LG전자가 홈 네트워크 제품을 유럽에 시판하면서 선보인 이벤트.

1999년 5월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사가 영국의 한 유스호스텔에서 인터넷만으로 생활하는 ‘인터넷 생존게임’을 한 지 3년 만이다. 그동안 인터넷PC는 인터넷 가전으로,행사주최자는 MS에서 한국의 LG전자로 바뀌었다.

LG전자 영국법인은 지난달에 인터넷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했다. 500여명의 신청자 중에서 인터넷 투표 등을 통해 4명의 ‘가족’이 선발됐다.

이 ‘인터넷 가족’은 25일까지 오전 10시∼오후 7시 해롯백화점 1층 매장 20여평에 마련된 부엌 거실 놀이방 휴게실에서 생활한다. 이들의 생활은 백화점 쇼윈도와 인터넷(www.lginternetfamily.co.kr)을 통해 볼 수 있다. 20일 현재 200만명 이상이 이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했다.

LG전자가 설치한 인터넷 가전은 냉장고 에어컨 드럼세탁기 전자레인지 등 4가지. 인터넷 가족은 이 제품들을 사용해 ‘아빠의 생일잔치를 준비하라’ ‘빨간 원피스를 사라’와 같은 네티즌들이 준 과제를 풀고, 먹을 것과 입을 것 등을 해결해야 한다.

LCD모니터가 달려 있는 인터넷 냉장고로 홈쇼핑과 TV 시청, 음악 감상도 할 수 있다. 쌍방향 통신으로 외부에 있는 가족과 얼굴을 보며 통화할 수 있고 e메일을 주고받을 수도 있다.

세탁기는 인터넷을 통해 새로운 세탁 프로그램을 내려 받아 빨래할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도 인터넷으로 여러 가지 요리 프로그램을 내려 받아 요리할 수 있다. 인터넷 에어컨은 홈 네트워크의 중심인 냉장고를 통해 켜고 끌 수 있으며 작동 상태 및 고장 여부를 외부에 전달할 수 있다.

현재 월풀 일렉트로룩스 등 세계적 가전회사들은 다양한 인터넷 가전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나 상용(商用) 제품 판매는 LG전자가 처음이다. LG전자 해외영업담당 황경석(黃璟錫) 상무는 “가전제품은 인터넷을 활용한 홈 네트워크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세계 홈 네트워크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한발 앞서 인터넷 가전제품들을 내놓았다”고 말했다.

이날 해롯백화점의 ‘인터넷 가족 라이브’ 행사는 미국 영국 일본 네덜란드 스웨덴 스페인 등 8개국 35개 언론사가 취재했으며 영국 BBC, 미국 CBS, 일본 아사히TV 등에서 방송된다.

런던〓신연수기자 ysshi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