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수입차 판촉전 불꽃…전시장 늘리고 경품 듬뿍

  • 입력 2002년 2월 4일 17시 49분


고진모터스의 전시장 오픈 행사
고진모터스의 전시장 오픈 행사
수입차 업체들이 한국 시장 개척에 사활을 걸고 있다.

수입차 업체들은 한일 월드컵이 열리는 올해에 판매를 두 배까지 늘린다는 목표를 세우고 판매망을 적극 확대하고 다양한 경품행사도 벌이고 있다. 소비자들로서는 좋은 조건으로 신차를 구입하고 선물까지 챙길 수 있어 유리해졌다.

▽전시장을 늘려야 고객 발길을 붙잡는다〓포르셰 수입 판매 업체인 한성자동차는 최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도산대로에 독립 전시장을 마련했다. 외환위기 당시 폐쇄했던 포르셰 매장을 4년 만에 부활시켜 독자적인 판매망을 갖춘 것. 포르셰는 이에 발맞춰 이달 말 포르셰 터보와 포르셰 911카레라 4S 등 2개 모델을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 강남 신사동에 아우디와 폴크스바겐 공동전시장을 운영했던 고진모터스도 최근 기존 전시장 옆에 폴크스바겐 전문 전시장을 오픈했다. 이곳에는 ‘뉴비틀’ ‘뉴골프’와 중형 세단 ‘뉴파사트’ 등이 전시돼 있다. 고진모터스는 개장 기념으로 이달 말까지 뉴파사트를 3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판매할 예정.

GM코리아는 지난달 GM 오토월드 안양전시장을 재개장하고 2002년식 ‘뉴사브 9-5 시리즈’와 ‘사브 9-3 애니버서리’를 소개하는 신차 발표회를 가졌다. 이로써 GM의 매장은 총 5개로 늘었으며 연말까지는 8개로 늘릴 계획이다.

포드세일즈코리아도 최근 평화자동차를 포드, 링컨의 공식 자동차 판매 딜러로 선정해 영업망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벤트도 풍성〓볼보자동차는 필립스전자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이달 말까지 볼보자동차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필립스 홈시네마 시스템을 무료로 제공한다. ‘S80’ ‘T6’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필립스 42인치 플라스마디스플레이패널(PDP) TV와 DVD플레이어 등의 기기를 선물하는 경품 행사도 열고 있다.

폴크스바겐도 이달 말까지 서울전시장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피트니스센터 이용권, 골프연습장 이용권, 호텔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다임러크라이슬러코리아도 자사 법인명의로 등록되어 사용되었던 차량 중 최상급만을 골라 완벽하게 정비한 중고차 경매를 판매하고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연인간의 사랑 고백 편지를 응모하면 심사를 거쳐 당첨자 3명에게 렉서스 1박2일 무료 시승권을 주고 특급호텔 1박2일 패키지 상품권과 30만원 상당의 백화점상품권 등을 주는 경품 행사를 벌이고 있다.

박정훈기자 sunshad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