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비 많은 올겨울… 한층 업그레이드된 ‘방수 눕시’를 만나다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1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DA 스페셜]노스페이스
히말라야산맥 이름 딴 ‘눕시 재킷’
‘국민 패딩’으로 불리며 완판 행렬
올해 방수-보온 등 기능성 강화
여성용은 글로시하고 짧은 스타일
하나만 걸쳐도 핫한 느낌 물씬

노스페이스는 ‘눕시 재킷’에 방수 기능과 스타일을 한층 강화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사진은 ‘1996 워터 쉴드 눕시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차은우. 노스페이스 제공
노스페이스는 ‘눕시 재킷’에 방수 기능과 스타일을 한층 강화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사진은 ‘1996 워터 쉴드 눕시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차은우. 노스페이스 제공
영하권 기온이 지속되면서 월동 준비에 나서는 이들의 손길이 분주하다. 기상청이 발표한 2023 겨울 기후 전망에 따르면 올해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3개월간의 예상 강수량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을 확률이 약 80%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변화무쌍한 겨울 날씨에 대비하면서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맘껏 뽐낼 수 있는 ‘숏패딩’이 작년에 이어 올겨울에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아웃도어 시장은 물론 패션 업계 전체를 통틀어 가장 핫한 아이템이자 패딩의 근본으로 불리는 ‘눕시 다운 재킷’에 기능성과 스타일을 한층 강화한 다채로운 신제품을 연이어 선보였다.

지난 1992년 미국 등지에서 첫 출시돼 30년 넘게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눕시 다운 재킷은 히말라야산맥의 산봉우리 이름(Nuptse)을 따 명명한 노스페이스의 글로벌 시그니처 제품으로 보온성과 경량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뛰어나 ‘교복 패딩’ ‘국민 패딩’ ‘근육맨 패딩’ 등 다양한 애칭으로 불리며 오랜 기간 겨울 패션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최근 몇 년간 눕시 재킷은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이례적인 오픈런, 선착순 한정 판매 완판 및 정가 대비 2배 이상의 리셀 판매 기록 등의 행보를 이어가며 겨울 패션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기능성 강화한 프리미엄 패딩 ‘1996 워터 쉴드 눕시 재킷’
‘1996 워터 쉴드 눕시 재킷’을 착용한 홍보대사 이서.
‘1996 워터 쉴드 눕시 재킷’을 착용한 홍보대사 이서.
‘1996 워터 쉴드 눕시 재킷’은 변화무쌍한 겨울철 날씨에도 신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기능성을 대폭 강화했다. 방수, 방풍 및 투습 기능이 뛰어난 ‘드라이벤트’ 겉감을 사용해 겨울철 눈과 비, 바람은 막아주고 퀼팅 봉제선을 열과 압력으로 접합하는 ‘워터월’ 웰딩 기법을 적용함으로써 퀼팅 봉제선에서 발생할 수 있는 ‘콜드 스폿’과 털 빠짐을 차단해 보온성을 높였다. 여기에 윤리적 다운 인증(RDS)을 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와 스탠드 넥 안쪽의 내장형 후드, 소매 커프스, 밑단 스트링 등을 적용해 방한 효과를 높였다. 눕시 다운 재킷 중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1996년 버전 특유의 볼륨감과 어깨 배색, 절개 헤리티지를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어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한 겨울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색상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블랙부터 광택 노스페이스 로고로 포인트를 준 리얼 블랙과 크림,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베이지 브라운 등 4가지로 출시돼 각자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근본 패딩 눕시 재킷을 짧고 핫하게
‘여성용 눕시 숏재킷’을 착용한 손나은.
‘여성용 눕시 숏재킷’을 착용한 손나은.
‘여성용 노벨티 눕시 다운 재킷’을 착용한 전소미.
‘여성용 노벨티 눕시 다운 재킷’을 착용한 전소미.
광택감을 강조한 화려한 ‘글로시’ 소재와 세련된 크롭 디자인을 적용해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시하게 업그레이드된 ‘눕시 숏재킷’은 벌써부터 품절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여성용 노벨티 눕시 다운 재킷’은 은은한 광택 소재와 톤온톤 배색, 크롭 디자인 등을 적용해 스트리트룩을 비롯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기 좋다. 윤리적 다운 인증을 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와 얇고 가벼운 겉감을 사용해 우수한 보온성과 경량성을 자랑한다. 컬러는 자칫 밋밋할 수 있는 겨울 코디에 포인트를 더해 줄 수 있는 다크 레드, 내추럴한 무드의 크림 베이지, 아이스 그레이 및 베이지 브라운, 다양한 코디에 활용하기 좋은 블랙과 코코아 브라운 등 다채로운 컬러로 출시돼 각자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더 유니크한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멀리서도 눈에 띄는 화려한 실버 색상에 블랙 어깨 배색을 더해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갖춘 ‘여성용 노벨티 눕시 다운 재킷 스페셜 에디션’을 추천한다. ‘여성용 눕시 숏재킷’은 ‘1996 눕시 재킷’을 재해석한 제품으로 윤리적 다운 인증을 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에 소매 커프스와 밑단 스트링 등을 더해 보온성을 높여 일상은 물론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활용 가능하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숏패딩 열풍의 중심에 있는 눕시 재킷이 올해에는 한층 강화된 기능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돼 더욱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겨울에는 스타일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눕시 다운 재킷과 함께 따뜻하고 스타일리시한 코디를 완성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da스페셜#노스페이스#눕시 재킷#방수 눕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