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경제|문화

한국필립모리스, 채용 연계 인턴십 참가자 모집… 최대 20명 선발

입력 2022-08-16 18:46업데이트 2022-08-16 18:48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글로벌 인재 발굴 프로그램 ‘인콤파스 인턴십’ 일환
오는 22일부터 모집… 10월 말부터 8주간 인턴십
자격증 등 스펙 무관… 인턴십 통해 역량 평가
한국필립모리스는 ‘인콤파스(INKOMPASS)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22일부터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인콤파스 인턴십은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이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을 이끌어 갈 미래 리더 발굴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국내에서는 홍보와 전략기획, 영업, 생산 등 4개 직군에서 최대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인턴십 기간은 오는 10월 24일부터 12월 16일까지 총 8주다. 최종 합격자들은 한국필립모리스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고 회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 가능한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리드하는 경험도 하게 된다. 한국필립모리스 임원진을 대상으로 자체 기획한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시간도 있다.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임콤파스 인턴십은 지원 절차에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자격증 등 특별한 스펙이 필요 없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적인 인적 사항을 기재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고 한다. 모든 지원자는 온라인 비디오 녹화 면접과 직무능력 검사, 올데이 면접 등을 통해 스펙이 아닌 역량을 평가 받게 된다는 취지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인콤파스는 스펙에 관계없이 균등한 기회를 부여하고 모든 지원자들의 가능성과 역량을 깊게 들여다보기 위해 운영하는 필립모리스만의 인재 채용 제도”라며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에 공감하고 이를 함께 실현해 나갈 역량 있는 인재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문화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