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부터 유발 하라리 강연부터 순차 배포 …‘3분 요약 동영상’도 함께 제공
전 세계 최고 지성의 강연 시리즈인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를 중고등학교 교실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EBS는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에 출연하는 세계 석학들의 강의 내용을 교재와 3분 동영상으로 만들어 8월부터 중·고교 학교 현장에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케이무크(K-MOOC)와 EBS를 통해 2021년 공개된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는, 올 6월 42명의 글로벌 석학의 강의를 소개하며 시즌 1을 마무리했다. ‘위대한 수업 석학 교재’는 석학 별로 제작되며, 강사 및 이론소개와 Q&A식 강의 요약이 담긴다.
강의 별로 3개의 핵심 질문과 답이 있어, 교실에서 자연스럽게 질문을 던지고 석학에게서 해답을 들을 수 있는 맞춤형으로 기획됐다. 이와 함께 수업에서 활용이 가능한 3분 이내의 ‘요약형 다이제스트 영상’도 교재와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유발 하라리의 ‘AI시대 인류의 생존법’ 등 ‘위대한 수업’ 시즌 1의 명강의 부터 교재가 무료 배포될 예정이다. ‘위대한 수업 석학 교재’와 동영상은 케이무크 웹사이트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