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뉴스1|문화

데이식스 원필, 2월7일 솔로 데뷔…정규 1집 ‘필모그래피’ 발표

입력 2022-01-24 10:02업데이트 2022-01-24 10:02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데이식스 원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밴드 데이식스(DAY6) 멤버 원필이 솔로로 데뷔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24일 0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원필의 첫 번째 정규 음반의 무드 필름을 깜짝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원필은 오는 2월7일 오후 6시 정규 1집 ‘필모그래피’(Pilmography)를 발표하고 감성 싱어송라이터의 진면모를 발휘한다.

신보명 ‘필모그래피’는 원필(WONPIL)과 필모그래피(filmography)를 합한 단어로 상징성을 높였다. 원필은 데이식스와 그룹 첫 유닛 데이식스(이븐 오브 데이)(DAY6 (Even of Day))를 통해 선보인 감수성과 폭넓은 음악 필모그래피를 첫 솔로 정규 음반에 담아냈다.

원필은 이번 무드 필름에서 몰입도 강한 연기를 펼쳐 시선을 모았다. 신비로운 푸른빛 구슬을 만지며 골똘히 생각에 잠긴 원필은 거센 폭풍우가 부는 창문을 열고 무언가에 이끌린 듯 밖으로 몸을 내던지고 몽환적인 하늘을 거쳐 바다에 빠진다. 이내 다시 본인이 있던 자리로 돌아온 그는 결심에 가득 찬 표정을 짓고 새로운 세상에 뛰어들듯 강렬한 빛을 향해 힘차게 나아간다. 한 편의 판타지 영화 같은 티저 영상과 점차 극적으로 흘러가는 배경 음악이 어떤 연관성이 있을지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특히 원필은 앞서 뮤지컬 ‘태양의 노래’, 웹드라마 ‘일진에게 반했을 때’ 등 연기에 도전한 바 본인의 첫 번째 솔로 음반 티저에서도 풍부한 표정과 감정 표현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원필은 2015년 9월 데이식스로 데뷔해 첫 앨범부터 미니 7집, 그리고 그룹 첫 번째 유닛의 미니 2집에 이르기까지 작사, 작곡은 물론 악기 연주와 보컬까지 충만한 재능으로 ‘믿고 듣는 데이식스’의 명성을 쌓는데 힘을 보탰다. 일상 속 다양한 감정들을 음악적으로 표현하고 리스너들과 공감대를 형성한 원필이 데뷔 약 6년5개월 만에 발표하는 첫 솔로 음반 ‘필모그래피’를 통해 들려줄 음악과 메시지에 기대가 집중된다.

한편 원필의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필모그래피’는 오는 2월 7일 오후 6시에 정식 발매된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문화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