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범준, 박혜경 ‘고백’ 리메이크…카카오 프로젝트 첫 주자

뉴시스 입력 2021-07-16 13:54수정 2021-07-16 13:5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음원 강자’로 통하는 밴드 ‘버스커 버스커’ 출신 가수 장범준이 가수 박혜경의 히트곡 ‘고백’을 리메이크한다.

16일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카카오 ‘고백 프로젝트’의 첫번째 주자로 나선 장범준이 재해석한 ‘고백’이 오는 19일 오후 6시 멜론 등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고백 프로젝트’는 발매 이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은 ‘고백’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명곡들을 재해석하는 릴레이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카카오는 “친한 친구와 사이가 멀어질까 애만 태웠던 고백, 가슴 벅찼던 뜨거운 고백, 가슴 아픈 이별 후 전하는 안타까운 고백 등을 담은 곡들이 재탄생한다”고 소개했다.

주요기사
프로젝트의 문을 연 ‘고백’은 1999년 발표된 박혜경의 대표곡이다. 허스키하면서도 맑은 보컬과 모던록 스타일의 경쾌한 선율이 어우러져 인기를 누렸다. 장범준은 편안하면서 서정적인 분위기를 더한 편곡으로 어쿠스틱하게 재해석했다.

카카오는 “사회 문화 전반에 확산된 뉴트로(New-tro) 트렌드 속에서 시대를 뛰어넘어 오랫동안 사랑을 받은 명곡들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것은 물론, 새롭고 신선한 감동과 공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서울=뉴시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