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경제|문화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 입증…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클럽, ‘국가서비스대상’ 2년 연속 대상

입력 2021-07-09 13:18업데이트 2021-07-09 13:19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쇼핑멤버십부문 대상
멤버십 전용 혜택 확대
신용카드 연계 혜택 강화
사업자 전용 멤버십 론칭
이베이코리아는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이 ‘2021 국가서비스대상’ 쇼핑멤버십부문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에서 고객만족과 서비스가치 등 세부항목을 정량화해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소비자들에게 널리 사랑받은 기업 및 서비스 분야에 수여하는 상이다.

스마일클럽은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실질적인 우대 혜택과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스마일클럽은 지난 2017년 4월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도입된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이다. 스마일클럽은 가입 즉시 G마켓과 옥션의 최고 회원등급을 부여하고 매월 스마일클럽 4종 등급쿠폰과 다양한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G마켓과 옥션, G9가 전개하는 프로모션에서 스마일클럽 전용 추가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전용 고객센터도 운영한다. 연회비를 내긴하지만 가입 즉시 연회비보다 많은 혜택이 지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결제 서비스 등 연계 혜택도 눈여겨 볼만하다. 지난 5월 스마일클럽과 스마일카드 연계 해택을 강화한 ‘스마일카드 더 클럽’을 새롭게 출시한 바 있다. 스마일클럽 전용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로 발급 시 스마일클럽의 모든 혜택이 자동으로 부여되고 추가 적립 혜택을 준다.

스마일클럽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이베이코리아는 최근 사업자회원을 위한 전용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 비즈’를 론칭하기도 했다. 스마일클럽 비즈는 서비스 오픈 열흘 만에 2만 명 넘는 사업자가 가입하면서 호응을 얻었다.

유두호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 실장은 “업계를 선도하는 혜택과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점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마일 시리즈와 연계 혜택을 강화해 쇼핑편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문화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