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전 세계 슈퍼리치가 선택한 명품 화장품 ‘스위스 퍼펙션’

동아일보 입력 2020-07-21 03:00수정 2020-07-21 05:0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세계인터, 스위스 퍼펙션 지분 100% 인수
초고가-최고급 스킨케어 라인 독보적 경쟁력
해외진출 교두보 마련… “글로벌 뷰티 명가 도약”
스위스 퍼펙션 스파라운지.

《전 세계 최상류층에서 즐겨 쓰는 것으로 잘 알려진 럭셔리 명품 화장품이 국내 기업의 품에 안겼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13일 스위스 화장품 브랜드 ‘스위스 퍼펙션(Swiss Perfection)’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국내 기업이 해외 명품 스킨케어 브랜드를 인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를 통해 글로벌 뷰티 명가(名家)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다.》


스위스 퍼펙션은 1998년 스위스에서 론칭한 최고급 스킨케어 브랜드다. 스위스코스(SwissCos·스위스에서 생산된 화장품의 품질 보증을 위한 협회)의 일원으로서 엄격한 품질 기준을 적용해 모든 제품을 스위스에서 생산하고 있다. 특히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메이드 인 스위스(made in Swiss)’ 명성에 걸맞은 최고 품질의 성분만을 사용한다.

스위스 퍼펙션은 최첨단 스킨케어 솔루션을 개발해 현재 유럽, 아시아, 중동 등 전 세계 20여 개국 최고급 호텔과 요트에 있는 스파 및 프라이빗 클리닉을 통해 유통되고 있다. 포시즌스 호텔, 불가리 호텔, 밀레니엄 힐튼 호텔 등이 대표적이다. 주요 제품인 세럼과 크림류 가격은 50만∼100만 원대다.


그중에서도 스위스에 위치한 최고급 클리닉은 전 세계 슈퍼리치들이 전세기를 타고 스킨케어를 받으러 오는 곳으로 유명한데 그곳에서 스위스 퍼펙션 제품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위스 퍼펙션이 전 세계 상위 1%가 애용하는 화장품으로 불리는 이유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세계적인 뷰티 대기업들이 유럽의 고급 스파 브랜드를 인수해 사업 확장에 성공한 것처럼 스위스 퍼펙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기업 간 거래(B2B) 위주로 운영되고 있는 스위스 퍼펙션을 국내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에 입점시켜 글로벌 소매 시장(B2C)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3년 내 중국에도 진출하며 공격적으로 사업을 키울 예정이다.

삼성증권이 올해 6월 발표한 ‘코로나19가 K-beauty에 준 기회’라는 리포트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들의 고가 화장품 선호 현상은 2019년 유달리 심하게 나타났다. 화장품에 대해 경험이 많지 않고 잘 모르는 어린 계층, 그리고 지방 소비자일수록 초고가 브랜드와 제품을 찾는 경향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기사
이처럼 중국은 럭셔리 화장품 시장이 대중 화장품 시장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스위스 퍼펙션의 고성장이 기대된다.


○ 핵심 성분 셀룰러 액티브 아이리사… 젊고 탄력있는 피부로

고농축 바이오 기술 성분과 자연 유래 성분을 결합한 스위스 퍼펙션만의 특별한 스킨케어에는 핵심 원료인 셀룰러 액티브 아이리사(Cellular Active IRISA○R(등록기호))가 있다. 이 복합체는 영하 196도에서 동결 건조된 상태로 추출된 아이리스(붓꽃류) 뿌리의 세포핵 성분으로, 피부 속 깊숙이 스며들어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젊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왼쪽부터 RS-28 라인, 리프트 셀룰러 퍼펙트 리프트 크림
스위스 퍼펙션은 스위스의 청정지역 한가운데 자리 잡은 샤토 드 뷔이유렁(Chateau de Vullierens)에서 자라나는 순수한 저먼 아이리스(Iris Germanica)만을 엄선해 제조한다. 저먼 아이리스는 겨울의 북극 한파를 이겨내고 시간이 지날수록 싱싱하고 무성해지는 꽃으로 재생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브랜드의 독점 추출 기술을 통해 얻어지는 고유의 복합체인 셀룰러 액티브 아이리사는 피부에 산소와 수분을 공급해준다. 특히 풍부한 효소와 단백질, 미네랄 등 필수 영양분이 최적의 비율로 함유돼 있어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 피부 고민별 맞춤형 솔루션 제공… 셀룰러 스킨케어 프로그램

스위스 퍼펙션은 피부 상태와 고민별로 전용 라인을 운영하며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클렌징 제품부터 세럼, 마스크, 크림, 보디 제품 등을 통해 수분 공급, 탄력, 민감성 피부 관리, 색소 침착 및 기미로 인한 피부톤 개선 등 다양한 고민을 집중 케어해 준다.

왼쪽부터 RS-28 셀룰러 리주비네이션세럼, 프리페어 셀룰러 밸런싱 워터
셀룰러 퍼펙트 프리페어는 피부에 가장 기본이 되는 클렌징 라인으로, 3단계 클렌징 효과를 통해 피부에 젊음을 부여해준다. 피부 근본을 강화해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주며, 피부에 활력을 제공한다. 셀룰러 퍼펙트 프리벤트는 수분 공급 라인으로, 수분 증발을 막아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셀룰러 퍼펙트 리페어는 집중적인 리페어 작용을 통해 피부를 강인하게 만들어주며, 셀룰러 퍼펙트 리프트는 콜라겐 등의 생성을 돕고 손상을 복구해 자연스러운 피부 탄력 효과를 선사하는 라인이다.

셀룰러 퍼펙트 RS-28는 28일의 피부 재생 주기를 돕는 고농도 제품 라인이다. 피부는 끝없는 재생을 통해 새로운 세포로 리뉴얼되는데, 피부가 노화하면 기존 28일 주기의 세포 리뉴얼이 느려지면서 피부에 노화 세포가 쌓이게 된다. 이는 피부 건조, 탈수 등을 유발하고, 결국 주름이 짙어지고 탄력을 잃게 된다. RS-28 라인은 피부 리뉴얼 주기를 정상화시켜 주고, 피부 손상 회복에 도움을 준다.

셀룰러 퍼펙트 멘은 남성 전용 라인으로, 반복적인 면도와 자극 등에 지친 피부에 휴식과 회복 능력을 돕는다. 두꺼운 남성 피부에 최적화된 가벼운 질감과 고농축 포뮬러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며,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신세계인터네셔날#스위스 퍼펙션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