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girl]맘스홀릭베이비… 아빠 육아휴직 제도는?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3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 Online Community News

맘스홀릭베이비
아빠 육아휴직 제도는?


임신·출산·육아 부문 네이버 대표 카페 ‘맘스홀릭베이비(cafe.naver.com/imsanbu)’가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아빠들을 위해 ‘육아휴직’ 관련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

‘육아휴직’은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둔 근로자가 양육을 목적으로 회사에 휴직을 신청하는 제도다. 한 명의 아이에 부부 모두 육아휴직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휴직 기간을 적절히 나눠 사용하면 효율적이다. 올해부터는 아빠육아를 장려하기 위해 도입한 ‘아빠의 달’ 휴직 급여를 첫째와 둘째 아이 구분 없이 월 200만원으로 확대하므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봐야 한다.

아빠의 육아휴직과 지원 제도에 관한 정보는 맘스홀릭베이비 육아 정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 부모가 알아야 할 육아 정보들도 다양하게 소개돼 있다.

파우더룸
커뮤니티 서비스 새롭게 단장


국내 최대의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cafe.naver.com/cosmania)’이 앱과 웹사이트 내 회원들의 커뮤니티 서비스인 ‘톡’ 메뉴를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 ‘톡’은 매일 파우더룸 회원들의 새로운 뷰티 정보와 소식 등이 다양하게 올라오는 코너로, 인기가 많은 게시글은 ‘톡 베스트’로 선정된다.

분당판교 따라잡기
위메프와 함께한 분따 쇼핑 이벤트


지난 3월 중순, 성남 분당·판교·위례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네이버 대표 지역 커뮤니티인 카페 ‘분당판교 따라잡기(cafe.naver.com/2008bunsamo)’가 온라인 소셜 커머스 위메프와 함께 ‘7080세대 모여라! 온·오프라인 쇼핑 따라잡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분따놀이터에서 열렸으며 거주민 40∼60대 약 100명이 참여했다. 위메프(온라인)와 분당판교따라잡기(오프라인) 플리마켓의 쇼핑 가이드를 참가자들에게 설명하고, 쇼핑을 위한 상품권(온·오프라인) 1만5000원을 각각 지급했다.

예쁜카페 예카
광주요 청화 수복문 런칭


네이버 주방용품 부문 1위 카페 ‘예쁜카페 예카(cafe.naver.com/mjann)’와 국내 명품 생활자기 브랜드 광주요가 함께 장수와 복을 부르는 ‘광주요 청화 수복문’을 공동 개발했다.

‘청화’는 흰 바탕에 청색 문양이 있는 도자기를 뜻하며, ‘수복문(壽福紋)’은 건강하게 오래도록 복을 누리기를 바라는 의미가 담긴 문양으로 조선시대 생활용품들에 조각, 회화, 자수 등으로 사용된 기법이다. 전통 한식은 물론 모던한 상차림에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은 ‘광주요 청화 수복문’은 5월부터 전국 백화점과 광주요 직영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선물로도 제격이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