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Summer Make-up Trend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5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반짝이는 눈매와 촉촉한 입술이 포인트 - 2016 서머 메이크업

《이번 시즌 메이크업의 특징은 다채로운 컬러 스펙트럼이다. 아이섀도 컬러는 누드 베이지에서 핑크, 블루, 그린, 그레이까지 폭넓게 선보인다. 무엇보다 큰 특징은 눈가에 여름의 강렬한 태양빛을 더한 듯한 반짝임이다.

펄 섀도를 가볍게 터치해 눈가에 부드러운 빛과 입체감을 불어넣는다. 립 메이크업은 립글로스를 사용해 물을 머금은 듯 촉촉하고 윤기 있는 입술을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서로 다른 텍스처와 컬러의 립스틱으로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 된 입술을 만드는 것도 좋다. 잡티 없이 깨끗한 베이스 메이크업은 기본이다. 쿠션 파운데이션을 활용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메이크업 할 수 있다. 》
브라운 컬러로 깊은 눈매를 표현하고 핑크 컬러로 햇빛에 반짝이는 듯한 립 메이크업을완성한 샤넬의 서머 메이크업(맨위 사진). 슈에무라에서는 맑고 투명한 피부와 핑크 톤의 눈매와 입술이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선보였다(가운데). 인어공주에서 영감을 받아 표현한 샹테카이의 서머 메이크업. 골드와 연보라, 은빛 그레이 컬러 섀도 등으로 연출한 눈매가 매혹적이다(아래 사진).
브라운 컬러로 깊은 눈매를 표현하고 핑크 컬러로 햇빛에 반짝이는 듯한 립 메이크업을완성한 샤넬의 서머 메이크업(맨위 사진). 슈에무라에서는 맑고 투명한 피부와 핑크 톤의 눈매와 입술이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선보였다(가운데). 인어공주에서 영감을 받아 표현한 샹테카이의 서머 메이크업. 골드와 연보라, 은빛 그레이 컬러 섀도 등으로 연출한 눈매가 매혹적이다(아래 사진).




라네즈 마린걸보이 아이섀도우 팔레트


비비드 컬러부터 펄 섀도까지 6가지로 구성돼 눈가에 반짝이는 여름빛을 선사한다. 시크한 ‘마린 보이’와 사랑스러운 ‘마린걸’의 두 가지 여름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1.7g×6 4만원 대.

리엔케이 벨벳 CC쿠션 매트 피니쉬 SPF50+ PA+++

땀과 피지를 컨트롤해 오래도록 번들거림 없이 부드럽고 산뜻한 피부를 연출한다. 피부 속 수분은 지켜주고 피부 밖 보송함은 오래 유지한다. 자외선 차단과 주름 개선, 미백의 효과가 있다. 14g×2 5만5000원.

샤넬 레브르 쌩띠양뜨

물을 머금은 듯 촉촉한 입술을 만드는 립글로스. 입술에 반짝임을 더해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핑크, 코랄, 적갈색 등 6가지 컬러가 새로 선보인다. 5.5g 4만원.
바비 브라운 썬키스트 아이 팔레트

핑크 브론즈 톤의 메탈릭 케이스에 웜톤의 브론즈, 골드, 핑크, 누드 컬러의 아이섀도가 담겨있다. 6.2g 7만7000원.

에뛰드하우스 디어 마이 블루밍
립스틱 쉬폰


얇고 가벼운 쉬폰 텍스처의 립스틱. 들뜸이나 끼임 현상 없이 입술에 자연스럽게 밀착되며 컬러와 윤기가 오랫동안 지속된다. 핑크, 코랄, 베이지 등 12가지 색상이 있다. 3.5g 9500원.

아이오페 듀얼 립 블렌더

입술 안쪽에서부터 물이 든듯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 효과가 있다. 촉촉한 광택이 더해진 생기 있는 컬러가 입술을 화사하게 연출하고 진정 효과가 있는 틴트 립밤이 입술을 촉촉하게 가꾼다. 3.2g 2만7000원대.


슈에무라 컬러 아뜰리에


1백 가지 색상의 아이섀도 중 원하는 색상을 조합해 나만의 컬러 팔레트를 만들 수 있다. 섀도 각 1.4g 2만1000원. 팔레트 1만7000원.

어반디케이 레볼루션 하이-컬러 립글로스


한 번의 터치로 물들인 듯한 글래머러스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촉촉한 제형의 립글로스.
입술 주름을 꼼꼼하게 채워 도톰하고 매끈한 입술을 만든다. 5.1mL 3만원.
엘리자베스아덴 썬셋 브론즈 프리즈마틱 아이 새도우 팔레트

여름 일몰에서 영감을 받은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부드럽게 발리고 색상이 오래 지속된다. 미네랄 펄이 빛을 반사해 입체적인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3.8g 4만4000원.


에스티로더 퓨어 칼라 립 멜트 오일-인퓨즈드 루즈


촉촉한 오일 타입 립스틱으로 오일이 자연스럽게 녹아들며 입술에 촉촉한 빛을 선사한다. 부드럽고 편안하게 발리는 것이 특징. 1.6g 3만9000원 대.

샹테카이 머메이드 아이 컬러

반짝이는 바다가 연상되는 부드러운 골드, 이국적인 청록, 은빛 그레이,매혹적인 연보라 컬러로 구성됐다. 물에 적셔 아이라인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자귀나무 추출물이 눈꺼풀을 탄력 있게 만든다. 각 4g, 5만1000원.

▼Make-up Tip 2016 서머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 쉽고 빠른 휘핑 메이크업▼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듯, 원래 내 피부처럼 자연스러운 베이스 메이크업이 여전히 강세다. 강렬한 태양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하며 메이크업은 하루종일 뽀송하게 유지돼야 한다. 트렌디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해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메이크업 포에버에서 ‘휘핑 메이크업’을 제안했다.

미스트픽서와 자외선차단제, 파운데이션을 휘핑 크림처럼 브러쉬에 얹어 한 번에 굴려 바르는 것이 포인트. 쉽고 빠르게 베이스 메이크업이 완성되며 무더운 여름에도 오랫동안 메이크업이 뽀송하게 지속될 수 있다.

메이크업 포에버 ‘휘핑 메이크업’ 따라하기


스텝 1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이고 쿨링 효과를 주는 미스트 앤 픽스를 4K 브러쉬에 두 번 뿌린다. 미스트 앤 픽스 125mL 3만9000원.

스텝 2 완벽한 커버를 돕는 울트라 HD 스틱 파운데이션을 4K 브러쉬 단면에 3번 굴려 얹는다. 울트라 HD 스틱 파운데이션 30mL 6만원.

스텝 3 UV 프라임 SPF30/PA+++를 살짝 흔들어 준 후 4K 브러쉬 단면에 돌리듯 바른다. UV 프라임 SPF30/PA+++ 30mL 5만4000원.

스텝 4 양 볼에 한 번씩 찍어준 후 볼, 이마, 턱 순으로 4K 브러쉬를 휩휩 굴리며 바른다. 4K 브러쉬 5만7000원.

기획/ 계수미 전문기자 soomee@donga.com
글/ 이지은 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ri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