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간편한 참치캔으로 건강을 챙기세요∼ 송중기가 추천하는 ‘동원참치’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4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Healthy Food/심쿵주의보 발령! 송중기가 바쁜 일상 속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참치캔을 추천한다. 새로 선보인 동원F&B의 tv광고다.


동원F&B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국민연인으로 등극한 송중기를 모델로 동원참치의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였다. 광고는 송중기가 등장한다는 소식만으로도 공개 전부터 뜨거운 화제가 됐다. 광고 전 공개된 티저 속 ‘송중기 심쿵 영상’은 각종 SNS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TV 광고는 참치의 ‘건강성’을 강조하는 컨셉트로 제작됐다. 치열한 일상 속에서 현대인들은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통한 건강 관리가 필수다. 광고에서 송중기는 바쁘고 할 일 많은 요즘 사람들에게 ‘동원참치’로 영양을 챙기기를 권장한다. 동원참치캔은 간편하게 하나씩 챙겨먹는 것만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며, DHA를 비롯한 오메가-3 지방산과 셀레늄이 풍부하다.

광고 촬영 후 송중기는 “평소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온 만큼 동원참치의 새로운 모델이 돼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동원참치로 항상 건강을 챙기시기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바탕으로 기존 동원참치가 가진 건강한 느낌에 신선한 이미지를 더할 계획이다. 송중기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동원F&B는 다양한 광고 활동과 더불어 새로운 참치 신제품들을 통해 동원참치의 소비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어느 음식에나 잘 어울려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참치캔의 활용도에 주목해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참치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참치를 먹으면 건강하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잘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알아두세요∼ 몸에 좋은 참치의 효능


참치는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우리 몸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면역력을 높이는 셀레늄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150g 한 캔에는 약 120μg의 셀레늄이 들어있는데 이는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셀레늄의 성인 기준 일일 권장량 50∼200μg에 적합한 수치다.

지난 2014년 미국 FDA에서는 임산부나 수유여성, 어린이들은 영양 섭취를 위해 참치캔을 포함한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하기도 했다. 수은 함량이 낮은 가다랑어 등이 들어있는 참치캔을 섭취하고,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 섭취를 위해 230∼340g 을 매주 2∼3번에 나눠 먹는 것이 좋다는 것. 100g 혹은 150g의 동원참치캔을 일주일에 2∼3개씩 먹으면 미국 FDA에서 권장하는 알맞은 양의 참치 살코기를 섭취할 수 있다.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골든걸#동원참치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