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간절기 데일리 아우터의 정석, 블랙야크 재킷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3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블랙야크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시기인 만큼 봄 패션의 핵심은 잘 고른 ‘아우터’ 하나. 봄을 시기하는 꽃샘추위의 쌀쌀한 바람을 막아줄 방풍 기능에 스타일까지 겸비한 재킷 하나면 봄 패션의 절반은 성공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애슬레저 트렌드가 지난 해에 이어 2016 아웃도어 시장의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여기에 블랙야크는 아웃도어가 일상생활 속에 스며드는 트렌드를 반영해 ‘스마트노마드’를 테마로 마운틴, 데일리, 스포츠, 오션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로 풀어낸 ‘익스트림’, ‘TR2’, ‘스포츠블루’ 3가지 라인으로 제품을 전개했다. 특히, 이번 봄 시즌 블랙야크 제품 중 눈여겨봐야 할 것은 ‘재킷’. 산을 벗어나 도심에서 입어도 손색 없는 디자인에 기술력을 더한 블랙야크 재킷은 봄철 야외 활동족을 위한 완벽한 핏과 기능을 선사한다.

요즘과 같은 간절기에는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활용도가 높고 스타일까지 살릴 수 있는 재킷이 인기다. 캐주얼은 물론이고 정장에도 잘 어울리는 블랙야크의 야상 스타일 ‘페튠재킷’을 눈여겨보자.

쾌적하고 자유로운 활동을 제공하는 어반유틸리티 재킷 ‘페튠재킷’은 유러피안 디자인과 아시안 핏이 적용된 야상 스타일 재킷이다. 투습, 방수, 발수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2L 소재를 사용해 방수재킷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아웃포켓용 디자인으로 수납성이 좋고, 허리와 밑단의 스트링을 조일 수 있어 찬바람을 막을 수 있다. 남성용은 블루, 아이보리, 옐로우올리브 3가지, 여성용은 아이보리, 라이트카키 2가지로 가격은 각각 36만8000원, 34만8000원이다.

시티웨어형 버튼 테일러드재킷 ‘루버재킷’은 폼 코팅된 면 혼방 소재를 적용해 내추럴한 터치와 발수력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포멀한 디자인으로 퇴근 후 한강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야외활동족에게 제격이다. 색상은 베이지, 네이비 2가지, 가격은 16만8000원.

트렌치코트 스타일의 ‘헤이즐재킷’은 25L 수입 방수원단을 사용해 뛰어난 투습, 발수, 방수기능을 발휘한다. 엉덩이를 덮는 긴 기장의 봄철 여성 전용 재킷으로 정장바지는 물론이고 청바지, 레깅스와도 완벽하게 매치해 연출할 수 있다. 가격은 30만8000원. 색상은 베이지, 세피아 2가지로 출시됐다.

워킹의 완벽한 각을 잡다 ‘워크핏’

운동 중 많은 충격이 가는 부분은 발이다. 따라서 발에 무리를 주지 않고, 오랜 운동에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는 신발이 필요하다. 블랙야크는 아웃도어 활동의 대부분이 ‘걷기 운동’으로 이루어졌다는 점에 착안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올바른 걷기를 위한 최고의 기술을 집약해 ‘워크핏’ 시리즈를 출시했다. VS 시스템, 고어텍스 서라운드, 스마트피팅, 최고의 접지력 4가지로 설명할 수 있는 ‘워크핏’의 기술력은 올봄 당신의 걷기에 완벽한 각을 선사한다.

워크핏의 대표 제품 ‘드라켄GTX’는 걷을 때 무게중심을 안쪽으로 오게 해 다리의 흔들림을 잡아주는 VS 시스템 기술로 장시간 걷기에 적합한 트레일 워킹화다. 또 발등 부위 전체를 고르게 감싸 주어 무게와 충격을 고루 분산해주는 인체공학적 입체 패턴과 보아 클로저 L6를 사용해 탈착화도 편리하다. Y9 부틸계 특수 고무를 사용해 빗길, 바윗길에도 충분한 접지력을 제공한다. 가격은 26만8000원.

쾌적한 트레킹을 돕다 ‘백팩 시리즈’


봄철 야외활동은 밤낮으로 다른 온도에 대비한 여분의 옷부터 수분을 채워줄 물병까지 챙길 것이 생각보다 많아 물품들을 수납할 수 있는 가방은 필수. 블랙야크가 이번에 출시한 ‘트레킹 백팩’ 시리즈는 기존 프레임보다 내구성과 심미성이 보강된 ‘에어프레임(Air Frame)’이 적용되어 배낭의 등판과 사람의 등이 맞닿지 않도록 해 땀 배출과 통기성을 한층 극대화한것이 특징이다.

티어드로형 ‘랩30’은 가볍고 통풍성이 높은 타공 EVA숄더가 적용되었으며 당일 산행에 안성맞춤이다. 또, 30L가 넘는 제품에는 에어프레임에 스틸 프레임이 함께 더해져 안정감을 더했다. 가격은 16만3000원.

‘루미녹스36’은 변형된 티어드롭형 배낭으로 중장거리 산행에 적합하며, 하단에 매트 걸이가 구성되어 있고 후드와 앞면 두 개의 포켓이 더해져 실용성을 높였다. 가격은 19만5000원.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outdoor#블랙야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