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머리부터 발끝까지 폼나게 나를 지켜라!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1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다운재킷-부츠 등 신제품 쏟아져

노스페이스 제공
노스페이스 제공
수능 전날이었던 12일 아침, 당신은 ‘예년에 비해 유달리 춥다’고 느끼지 않았는가. 만약 그랬다면 나름대로 기온에 민감한 사람이라고 자부해도 좋을 것 같다.

12일에는 최저기온이 영하 1.3도(서울 기준)로 떨어졌다. 올해 11월 들어 최저기온이 영하로 떨어진 것은 이날이 처음이었다. 눈에 띄는 점은 전날(11일)에 비해 최저기온이 5.9도나 떨어졌다는 것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기온이 영하로 떨어졌을 때(11월 11일)에는 기온이 하루만에 3.5도 떨어졌었다.

이렇게 날씨가 갑작스럽게 추워지면 든든한 방한용품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특히 늦은 단풍을 즐기려고 주말 아침 등산이라도 계획하고 있다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따뜻하게 보호해 주는 방한용품을 꼭 챙겨야 한다.

올해는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지난해에 비해 강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신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자체 개발한 소재 또는 기능을 적용한 다운재킷이 쏟아지는 것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다운 부츠를 비롯한 다양한 방한 용품이 쏟아지고 있다.

높아진 기술력 바탕으로 한 다운재킷 쏟아져

노스페이스는 이번 시즌에 구스다운 충전재와 보온 안감 ‘프로히트’, 방수 원단 ‘하이벤트’를 적용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프로히트는 신체의 열을 반사해 보온성을 한층 높여주는 소재로, 노스페이스가 자체 개발했다. 프로히트 표면에 있는 얇은 알루미늄 소재가 몸에서 방출된 열을 반사시켜 내부 온도를 높여준다는 것이 노스페이스의 설명이다. 이번 시즌 노스페이스가 선보인 여성용 롱다운 재킷인 ‘칼리아 다운 코트’가 이 소재가 적용된 대표적인 제품이다.

하이벤트는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을 가진 기능성 원단으로 역시 노스페이스가 자체 개발했다. 이번 시즌에 나온 남성용 다운재킷 ‘브렌트 파카’, 전문가용 방한 제품 ‘스펙트럼 다운재킷’에 이 소재가 쓰였다. 노스페이스는 특히 스펙트럼 다운재킷에 신축성이 있는 스트레치 하이벤트 소재를 적용해 입는 사람이 편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했다.

다른 업체들도 이번 시즌에 보온성을 높인 자체 개발 기술 적용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블랙야크 제공
블랙야크 제공
블랙야크는 최근 ‘에어탱크’ 공법을 적용한 다운 제품군을 시판했다. 이 공법은 블랙야크만의 봉제법으로 공기를 3단계에 걸쳐 가둬 놓는 것을 말한다. 덕분에 체내의 온기는 더 오래 유지하고, 외부의 차가운 공기는 더 많이 차단할 수 있다는 것이 블랙야크의 설명이다. 에어탱크 제품군에는 방풍과 투습 기능이 뛰어난 윈드스토퍼 2L이 겉감으로 쓰였다.

네파 제공
네파 제공
네파는 이번 시즌 선보인 ‘커스텀 구스다운’에 ‘엑스 볼륨 시스템’을 적용했다. 네파는 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1년 반 동안 50여 차례에 걸쳐 시범가공과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 기능은 다운 충전재 사이의 공기 손실을 최소화시켜주는 것으로, 제품의 보온성을 기존보다 강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네파 관계자는 “공기 손실이 적기 때문에 항상 두툼한 상태가 유지된다”며 “충전재가 눌리는 것을 막아줘 제품 내구성도 높아졌다”고 말했다.

부츠 등 방한용품은 더 다양하게


부츠는 지난해부터 아웃도어 업체들이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한 아이템이다. 그 결과 올해는 더욱 다양한 라인업이 등장했다. 또 모자와 장갑 등 다양한 방한 아이템도 꾸준히 나오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이번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소재, 패턴, 색상, 길이 등을 달리한 다양한 디자인의 다운 부츠를 선보였다. 길이별로는 발목까지 오는 미드컷 제품과 종아리까지 오는 하프컷, 무릎까지 오는 하이컷 제품을 모두 선보였다. 소재 면에서는 립스톱(나일론의 한 종류로 얇고 가벼운 것이 특징) 퍼(Fur·털) 등을 다양하게 사용했다. 아울러 남성용, 여성용을 비롯해 아동용 제품까지 갖춰 ‘패밀리 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게 했다.

네파는 편안한 착용감을 강조한 겨울용 부츠 제품 ‘시크폭스’와 ‘아이스컴뱃’을 선보였다. 두 제품에는 모두 충격 흡수 기능이 뛰어난 ‘하이퍼쇼크’ 밑창(아웃솔)이 적용됐다. 이 밑창은 탄성이 좋은 파일론 소재에 젤 형태의 ‘G플러스(+)’ 소재를 추가로 넣은 것이다. 걸을 때 발에 전해지는 충격을 흡수해줘 편안하다는 것이 네파의 설명이다.

블랙야크도 일상생활에서 편안하게 신을 수 있도록 한 부츠인 플로라를 선보이고 있다. 겨울 시즌에 대비해 표면을 방수처리했고, 내피에 퍼를 넣었다.

다양한 방한 제품도 선 보이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귀와 얼굴 측면을 함께 덮어주는 이어 플랩 디자인과 프로히트 기술이 적용된 모자를 선보였다. 블랙야크는 ‘쿨맥스 울’ 소재가 적용된 겨울용 내의 ‘보일’ 등을 내놓았다. 네파는 천연 모피와 가죽 소재를 적용한 고소모(高所帽·귀까지 덮는 방한모자) ‘카누티’ 등을 시판 중이다.

권기범 기자 kaki@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