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우선 멈춤 外

  • 동아일보

○ 문학

우선멈춤(안보윤 지음·민음사)=성추행 상습범인 아빠, 불륜과 가출을 밥 먹듯이 하는 엄마, 원조교제에 나서는 딸, 학교에서 집단따돌림을 당하는 아들…. 스스로를 파괴하는 한 가족의 몰락을 그린 장편소설. 1만1000원.

리카도―연혹의 교실(모로즈미 다케히코 지음·폴라북스)=집단따돌림을 당하고 자살한 딸의 복수를 위해 교실을 찾은 아버지는 학생 2명을 살해한 범인으로 체포된다. 하지만 교사와 학생의 증언이 엇갈리고, 경찰은 교실과 같은 모형세트를 지어 사건 당시를 재현하는데…. 1만3000원.

○ 인문·교양

로자 파크스 나의 이야기(로자 파크스·짐 해스킨스 지음·문예춘추사)=1955년 버스에서 백인에게 자리를 양보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체포된 이후 미국 흑인 시민권 운동의 어머니로 거듭난 로자 파크스의 자서전. 1만3000원.

E. H. 카 평전(조너선 해슬럼 지음·삼천리)=‘역사란 무엇인가’를 쓴 역사가이자 외교관, 언론인, 정치학자였던 카의 인생 역정을 파헤쳤다. 그와 교류했던 아널드 토인비, 루이스 네이미어, 아이작 도이처 등 당대 지성들 사이의 지적 논쟁도 담았다. 3만5000원.

여성주의 고전을 읽는다(한정숙 엮음·고정갑희 외 지음·한길사)=고전을 통해 여성주의 사상의 역사를 살폈다. 시몬 드 보부아르의 ‘제2의 성’, 존 스튜어트 밀의 ‘여성의 종속’ 등 10편의 여성학 고전을 분석했다. 2만2000원.

○ 학술

물질문명과 자본주의 읽기(페르낭 브로델 지음·갈라파고스)=
프랑스 역사학자 페르낭 브로델이 1976년 미국 존스홉킨스대에서 세 차례 강의한 내용을 엮었다. 그의 대작인 ‘물질문명과 자본주의’의 개요를 전한다. 1만2000원.

16세기 서구인이 본 꼬라이(박철 지음·한국외국어대학교출판부)=한국 땅을 최초로 밟은 스페인 예수회의 세스뻬데스 신부가 16세기에 남긴 서간문과 당시 서구 선교사들의 기록을 발굴·분석했다. 1만6000원.

현대 의회주의의 정신사적 상황(카를 슈미트 지음·도서출판 길)=독일 바이마르공화국 시기를 대표하는 법이론가 및 정치이론가이면서 나치즘을 옹호한 극우 사상가였던 저자가 현대 의회주의를 논한다. 2만 원.

○ 실용·기타

죽기 전에 답해야 할 101가지 질문(잭 캔필드, 마크 빅터 한센 지음·토네이도)=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의 두 저자가 삶에게 묻고 답해야 할 가치를 정리했다. 1만6000원.

김일성과 박정희의 경제전쟁(정광민 지음·북콘서트)=분단 후 1970년대 말까지 이어진 한국과 북한의 경제전사(史)를 객관적 사실을 바탕으로 다뤘다. 1만9000원.

부상하는 중국 금융시장(전용복 엮음·서울경제경영)=저우샤오촨 중국 인민은행 총재 등 중국의 금융전문가 36명이 은행과 보험, 증권, 통화정책 및 서비스 등 중국 금융시장에 대해 분석했다. 3만2000원.

새호텔경영론 이론과 실무(김재민 외 지음·대왕사)=관광산업의 꽃으로 떠오른 호텔 경영을 호텔 원가 계산 및 관리, 관광객 유치와 호텔 산업의 미래 등 실무 중심으로 분석했다. 2만2000원.

○ 어린이

서로 도우며 살아요(채인선 지음·한울림어린이)=
타조는 몸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서 얼룩말과 함께 다닌다. 타조는 얼룩말이 풀을 뜯는 동안 망을 봐준다. 공생하는 동물의 모습을 통해 서로 돕는 삶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1만2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