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기 목사 가족도 사직서 제출

  • Array
  • 입력 2011년 5월 3일 18시 36분


코멘트
순복음선교회 이사장, 국민일보 회장직 사임 의사를 밝힌 조용기 목사.
순복음선교회 이사장, 국민일보 회장직 사임 의사를 밝힌 조용기 목사.
조용기 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목사가 순복음선교회 이사장, 국민일보 회장직 사임 의사를 밝힌 데 이어 조 목사의 가족도 3일 주요 교회 관련 직책에서 물러나겠다고 사직서를 제출했다.

조 목사의 부인인 김성혜 한세대 총장은 재단법인 순복음선교회 이사와 사단법인 순복음실업인선교연합회 이사, 재단법인 사랑과행복나눔 회장 겸 이사직 사직서를 냈다.

장남인 조희준 국민일보 전 회장은 사랑과행복나눔 대표사무국장직 사직서를 제출했다.

이영걸 순복음선교회 비서실장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김성혜 총장과 조희준 전 회장이 이날 각 기관에 사직서를 제출했으며 여의도순복음교회 당회장인 이영훈 목사님께 일괄적으로 내용 증명을 보냈다"고 말했다.

이 실장은 "가족들도 조 목사님의 뜻을 받들고 교회의 결정을 따르기로 했다"면서 "김 총장은 한세대 총장만, 조희준 전 회장은 엘림복지타운 일만 맡게 된다"고 덧붙였다.

조 목사의 차남인 조민제 국민일보 사장도 순복음선교회 이사직 사표를 제출해 수리됐다.

조 목사는 지난달 22일 고난주간 특별새벽기도회에서 "저의 할 일은 다 끝났다"며 교회 내 모든 직책에서 물러날 뜻을 밝힌 데 이어 지난달 29일 국민문화재단 이사회에 서면으로 국민일보 회장과 발행인, 국민문화재단 이사직에서 모두 물러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또 순복음선교회 이사장직 사임서를 지난달 중순 이영훈 목사에게 제출했으며, 이에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지난 1일 장로들로 구성된 교회 내 최고 의결기구인 당회 운영위원회를 열고 조 목사의 사임 의사를 받아들이기로 했다.

순복음선교회는 오는 7일 이사회를 열고 사임 수락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지만 조 목사의 사임 의지가 강해 이를 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순복음선교회는 여의도순복음교회 본성전과 20개 제자교회가 출연한 기금을 관리하는 교회 내 핵심 기구다.

조 목사는 도쿄에서 열리는 성회 참석차 3일 오전 출국했으며 5일 귀국할 예정이다.

조 목사에 이어 가족들도 주요 직책에서 사임함에 따라 '교회 사유화 논란'이 일단락될 주목된다.

단일 교회로는 신자 숫자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최근 조 목사의 가족들이 교회 내 주요 직책을 맡은 것과 관련해 '교회를 사유화하려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비판에 시달렸다.

이에 교회는 지난달 17일 당회를 열어 조 목사와 그 가족들의 교회 내 역할을 제한하기로 결정했다.

사랑과행복나눔 관계자는 "(순복음선교회 등은) 교회의 공적 기관이고 이사 등 여러 구성원이 있기 때문에 개인이 마음대로 (교회 자산을) 자기 것으로 가져갈 수 있는 기관이 아님에도 사유화 움직임으로 비쳤다는 것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