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GIFT]비싼 만큼 값어치를 하는…그래, 아웃도어 용품!

  • Array
  • 입력 2010년 4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나들이철 5월의 선물로 딱깵 의류-신발-가방 신제품 봇물


《산과 들로 나들이를 떠나기 좋은 5월이 찾아왔다.
올해도 등산과 나들이용 옷은 아웃도어 용품이 주름잡을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등산복 뭐 얼마나 입는다고…’라고 하면 유행에 한참 뒤처진다는 소리를 들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길!
아웃도어는 등산은 기본이고 골프, 자전거, 워킹 등에도 잘 어울려 다른 운동복들을 주눅 들게 하고 있다.
또 밝고 화려한 디자인으로 일상생활에 깊숙이 파고들고 있다.
다소 비싸지만 그만큼 값어치를 한다는 얘기.
선물 살 일이 많은 5월에 아웃도어 용품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

기능성 강한 ‘어린이 방수재킷’ 인기


밖에서 잘 뛰어노는 아이들에게는 아웃도어 의류나 신발 등이 어린이날 선물로 제격이다. 편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기능성과 신축성을 강화했다.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K2의 ‘방수재킷’은 탁월한 방수성으로 비 오는 날 비옷 대용으로도 좋다. 녹색 파란색 분홍색 등 눈에 띄는 색상이 아이들의 발랄함을 배가시켜 준다. 끈 대신 벨크로(찍찍이)가 달린 K2의 등산화 ‘큐브’는 쉽게 신고 벗을 수 있으면서 동시에 접지력이 뛰어난 바닥창을 사용해 자주 미끄러지고 넘어지는 아이들에게 좋다. 블랙야크의 ‘등산배낭’은 책가방으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편리한 수납은 물론 허리와 어깨 부분의 힘을 분산시키는 기능성도 갖추고 있어 성장기 학생들에게 좋다.

건강과 실속을 동시에 챙기는 어버이날 선물

어버이날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는 옷의 무게마저도 줄인 초경량 제품을 추천할 만하다. 코오롱스포츠의 ‘제로텍 초경량 재킷’은 가벼운 소재를 사용했고, 두께가 매우 얇다. 안쪽이 살짝 비치기 때문에 안에 입는 옷과 패션 감각을 드러낼 수 있는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LG패션 라푸마의 ‘짚업 티셔츠’는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강조한 제품이다. 입체 패턴을 활용해 움직임이 부드럽도록 했고 가슴 부분에 주머니를 만들어 수납성도 뛰어나다. 어깨와 등 부위에는 3M프린트(빛에 의해 반사되는 프린트)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다. 걷기에 관심 있는 부모님에게는 오랜 시간 걸어도 편안하고 관절에 무리가 없는 신발이 선물로 좋다. 르까프의 기능성 워킹화인 ‘닥터세로톤’은 신발의 아치(발바닥 움푹 패인 부분) 부분에 사용자 아치에 맞게 높이 조절이 가능한 ‘S다이얼’을 적용해 맨발로 걷는 듯한 편안한 착화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보행시 발에 가해지는 압력을 분산시키면서 발 전체를 자연스럽게 감싸 주기 때문에 편안한 느낌으로 오랜 시간 운동이 가능하다. 닥터세로톤은 컬러와 디자인의 차이에 따라 △맥스(MAX) △미츠(MITS) △써니(SUNNY) △크라운(CROWN) △완드(WAND) 등 5가지 모델로 구분된다.

실내와 실외 구분 없는 아웃도어

가볍게 실내에서도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 의류는 직장에 다니는 부모님이나 선생님 등을 위한 선물로 좋다. K2의 ‘스트라이프 짚티’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티셔츠로 실내 활동이 많은 일상에서도 충분히 입을 수 있다. 특히 여성용은 앞부분에 자수 처리로 포인트를 줘 더욱 세련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다. 코오롱스포츠의 ‘남성 반팔 체크 셔츠’는 기본 디자인에 캐주얼한 체크무늬를 사용했다. 다른 옷들과 함께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며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흡습 속건성과 항균, 방취 기능 및 고밀도 세라믹을 함유한 원단으로 자외선 차단효과도 뛰어나다.

유러피언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한센의 ‘남성 경량 재킷’은 젤리 느낌의 광택이 특징으로 활동적인 느낌의 소재와 실버 지퍼가 경쾌한 느낌을 준다. 젊은 여성들에게는 부드러운 터치감과 은은하게 비치는 광택감이 좋은 화이트와 그린 컬러의 ‘바람막이 재킷’도 좋다. 허리 부분에 셔링(주름 장식)이 있어 여성스러움을 살리고 있다.

‘아웃도어 커플룩’도 선물로 제격

라푸마의 ‘파워 윈드브레이커’는 초경량임에도 고밀도 직물 구조로 이뤄져 부드러운 감촉이 살아 있으며 비와 바람의 차단 능력이 우수하다. 남녀 커플룩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컬러는 여성용으로 네이비, 바이올렛, 핑크, 오렌지가 있으며, 남성용으로는 오렌지, 실버, 네이비, 아쿠아 블루 등이 있다. 커플 등산화도 선물로 권할 만하다. 헬리한센은 캐주얼 및 스포티 룩에 어울리는 경량 트레킹 등산화를 내놓았다. 인체공학을 이용해 발이 신발의 안정된 접지력을 느끼도록 해주며 고급 극세사 합성 피혁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남성화에는 네이비 컬러에 실버 포인트를, 여성화에는 핑크 컬러에 그레이 포인트를 줬다.

김기용 기자 kk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