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캐리비안의 해적3’ 외

  • 입력 2007년 5월 25일 05시 13분


코멘트
◆캐리비안의 해적3

개봉 5월 23일

감독 고어 버빈스키

주연 조니 뎁, 제프리 러시, 올랜도 블룸, 키이라 나이틀리, 저우룬파

장르 액션, 판타지, 코미디

등급 12세

내용 동인도 회사의 커틀러 베켓 경은 유령선 플라잉 더치맨 호와 그 선장 데비 존스를 통제할 힘을 갖는다. 윌 터너와 엘리자벳 스완, 바르보사 선장은 베켓의 함대에 맞서기 위해 해적 연맹을 소집하려 하고 괴물 크라켄에 먹혀 저승으로 간 잭 스패로를 찾아 나선다. 그러나 이들의 힘을 합쳐도 베켓을 상대하기 어려운 상황. 유일한 희망은 인간의 몸에 갇힌 바다의 여신 칼립소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20자평 168분이라는 긴 시간. 배를 뒤집으며 이승과 저승을 맞바꾸는 이들의 재치가 영화를 살렸다. ★★★ (동아일보 영화팀)

◆전설의 고향

개봉 5월 23일 감독 김지환 주연 박신혜, 재희 장르 공포 등급 12세

내용 조선시대 어느 마을. 고요한 호수에 자매가 빠졌지만 살아나온 것은 언니뿐이었다. 쌍둥이 자매의 운명이 어긋난 지 10년 후 한 선비가 밤길에 죽음을 당한다. 우연처럼 그날 10년 간 잠들어 있던 언니 소연(박신혜)이 깨어난다. 그날 이후 이 마을에 연이어 시체가 발견되고 마을 사람들은 죽음의 행렬을 목격한다. 소연은 이 저주를 풀기 위해 마을을 뒤지는데….

20자평 여전히 모조품. ★ (김봉석) 소리만 요란한 공포물. 갈수록 코믹해지는 건 왜일까. ★★ (동아일보 영화팀)

◆사무라이 픽션2 -적영

개봉 5월 24일 감독 나카노 히로유키 주연 안도 마사노부, 오키나 메구미 장르 액션 등급 12세

내용 1545년 금속 무기와 방어 도구를 이용해 많은 기술(일명 닌자술)을 익힌 닌자들이 각축을 벌인다. 그러나 세월이 흘러 ‘닌자술’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백영, 적영, 청영, 아스카만이 남아 있을 뿐이다. 이들은 ‘세계 평화를 위해 그림자가 되어 일한다’는 일념으로 일하지만 닌자들의 표어와 실제 임무에 괴리가 있음을 느낀다. 그중 적영은 교고쿠(京極) 성에 잠입하는데….

20자평 전자음악을 배경으로 검은 가죽재킷을 걸친 닌자들의 유치한 난장. ★☆ (정지욱) 시대와 공간을 초월한 판타지 액션. ★★★ (김봉석)

◆밀양

개봉 5월 23일 감독 이창동 주연 송강호, 전도연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죽은 남편의 고향인 경남 밀양에 살겠다고 내려온 신애(전도연)는 그곳에서 피아노 학원을 차려 아들과 함께 지낸다. 그러던 중 신애는 종찬(송강호)을 만나고 자신을 따라다니는 종찬에게 그녀는 도도한 척 신경질을 부린다. 그러나 신애는 속물 같은 종찬이 밉지만은 않은데….

20자평 생의 어딘가에 도사리고 있는 운명의 철퇴와 처절한 만남과 그 극복과정. ★★★★☆ (황영미) 인간의 선과 악, 구원에 대한 사려 깊은 시선. ★★★★ (김봉석)

◆거지의 오페라

개봉 5월 24일 감독 이르지 멘젤 주연 바르보라 레이흐네로바, 루돌프 흐루신스키

장르 코미디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지하세계 보스인 피첨에게 라이벌 매키스가 등장한다. 부하를 다루는 솜씨뿐만 아니라 여자를 다루는 기술도 남달라 매키스의 조직은 승승장구한다. 피첨은 딸 폴리를 매키스에게 접근시켜 그의 운영 노하우를 빼내려 하지만 오히려 폴리가 매키스에게 마음을 빼앗긴다. 결국 피첨은 경찰서장을 사주해 매키스를 잡아들일 계획을 세운다. 20자평 옛날 TV를 보는 듯하지만 그 안에 담긴 우회적 풍자는 세월을 앞지른다. ★★★☆ (정지욱)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