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울트라 바이올렛’ 외

  • 입력 2006년 7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 울트라 바이올렛

개봉 7월 20일 감독 커트 위머 주연 밀라 요보비치, 캐머런 브라이트, 닉 친런드 장르 액션, SF, 공포 등급 12세 내용 과학자 덱서스는 HGV 바이러스를 통해 돌연변이를 발생시킨다. 그러나 계획과는 달리 돌연변이들이 인간을 지배하려 하자… 20자평 실감 잃은 디테일이 요보비치의 매력을 잠식한다.(황영미) 이 장면: 바이올렛의 현란한 액션, 추격 장면. 컴퓨터 시뮬레이션 게임을 연상케 하듯 도심의 공간을 초월한 오토바이 질주 장면.

◆ 괴물

개봉 7월 27일 감독 봉준호 주연 송강호, 변희봉, 박해일, 배두나 장르 드라마 등급 12세 내용 한강 둔치에 나타난 괴물이 사람들을 깔아뭉개고 물어뜯는다.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변한 한강 둔치에서… 20자평 한강의 재발견, 가족의 재확인.(강유정) 이 장면: 평화로운 한강에 나타난 괴물, 닥치는 대로 사람들을 습격하다 주인공의 딸을 채가는 순간, 갑자기 시간이 정지한 듯 적막이 흐르는 슬로 모션.

◆ 카

개봉 7월 20일 감독 존 라세터 주연 오언 윌슨, 폴 뉴먼, 보니 헌트(목소리 연기) 장르 애니메이션 등급 전체 내용 라이트닝 매퀸은 경주에서 성공하는 것만이 가치 있는 인생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피스톤컵 챔피언십에 참가하려고 길을 떠났다가… 20자평 픽사의 기술적 혁신은 부정할 수 없는 힘.(강유정) 이 장면: 매퀸이 경주에서 1등을 하다가 뒤로 처진 3등 자동차를 밀어 2등을 만들고 자신은 3등으로 경기를 마친 장면.

◆ 유실물

개봉 7월 27일 감독 후루사와 겐 주연 사와지리 에리카, 오구리 온, 와카쓰키 지나쓰 장르 공포 등급 15세 내용 고등학생 나나는 동생 노리코와 지하철역에서 우연히 노리코의 친구 다카시를 만난다. 다카시는 지하철역에 떨어진 패스를 줍는데… 20자평: 스케일이 공포를 보장해 주지는 않는다.(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동생을 찾아 동굴로 들어간 나나, 수없이 쌓인 시체의 산과 만나는데. 동굴 벽을 기어오는 시체들의 행렬.

◆ 커피와 담배

개봉 7월 27일 감독 짐 자무시 주연 로베르토 베니니, 스티븐 라이트 장르 옴니버스,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커피를 마시고 담배를 피울 수 있는 장소에서 벌어지는 11가지 에피소드. 20자평 사람들 사이의 친교 버팀목이 돼 주는 좋은 친구들.(김영진) 이 장면: 케이트 블란쳇이 호텔에서 반갑지 않은 사촌을 만나 커피타임을 가진다. 어색한 관계에서 유일한 벗은 때로 커피뿐이라는 것을 보여 준다.

◆ 사이렌

개봉 7월 20일 감독 쓰쓰미 유키히코 주연 아베 히로시, 이치가와 유이, 니시다 나오미 장르 공포 등급 12세 내용 야마지마 섬에 도착한 유키는 주민들의 끈질긴 시선, 의문의 철탑 등에 섬뜩함을 느낀다. 20자평 게임의 영화화는 어렵다.(김봉석) 이 장면: 유키가 철탑 위에서 뛰어내리는 장면. 모두가 죽을 줄 알았지만 그녀는 얼굴과 팔을 조금 긁혔을 뿐. 그 자체만으로 무섭다.

◆ 사랑도 흥정이 되나요

개봉 7월 27일 감독 베르트랑 블리에 주연 모니카 벨루치, 제라르 드파르디외 장르 멜로, 드라마 등급 18세 내용 복권에 당첨된 프랑수아는 미인 다니엘라에게 한 달에 10만 유로를 주는 대신 복권 당첨금이 다 떨어질 때까지 같이 살자고 제안한다. 20자평 마흔을 바라보는 모니카 벨루치가 공주병에 걸렸나?(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심장질환을 앓는 프랑수아가 다니엘라의 손짓 하나에도 흥분해 발작을 일으키는 모습.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