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형사-Duelist’ 외

  • 입력 2005년 9월 9일 03시 08분


코멘트
◆ 형사-Duelist

개봉 9월 8일 감독 이명세 주연 강동원 하지원 장르 액션멜로 등급 12세내용 좌포청 여형사 남순은 가짜 돈을 유통시키는 범인을 추적하던 중 비밀을 간직한 자객 ‘슬픈 눈’과 만난다.20자 평 이명세 스타일 화룡점정, 개화하다.(강유정) 이 장면: 남순과 ‘슬픈 눈’이 처음 대결하는 돌담길 장면. 칼싸움 인 듯, 지독한 사랑의 교감을 나누는 듯.



◆ 외출

개봉 9월 8일 감독 허진호 주연 배용준 손예진 장르 멜로 등급 18세내용 배우자들의 교통사고 소식을 듣고 인수와 서영은 병원으로 뛰어가는데…20자 평 사랑의 안타까움을 놓친 배용준 드러내기.(황영미) 이 장면: “깨어나면 어떡하실 건데요?”(서영) “복수하려고요.”(인수) “우리… 사귈래요? 둘이 기절하게?”(서영) 두 남녀의 사랑의 시작.

◆ 가문의 위기

개봉 9월 7일 감독 정용기 주연 신현준 김원희 김수미 장르 코미디 등급 15세 내용 ‘백호파’의 장남 인재는 우연히 첫사랑과 닮은 여검사 진경을 만난다. 20자 평 부담없이 웃으라는 억지주문에 감동까지 바라는 건 무리수.(황영미) 이 장면: 인재와 진경 사이에서 사랑의 걸림돌 역할을 하는 봉 검사가 카페에서 ‘나 항상 그대를’ 부르는 장면.

◆ 랜드 오브 데드

개봉 9월 2일 감독 조지 로메로 주연 데니스 호퍼, 사이먼 베이커 장르 공포 등급 18세 내용 야심가 카우프만은 좀비의 공격에도 안전한 섬 도시에 초호화 빌딩을 세우고, 좀비들은 섬 도시를 공격한다. 20자 평 거장이 만든, 정치적인 좀비영화.(김봉석) 이 장면: 떼를 지어 걸어 다니는 좀비를 사파리 하듯 취미삼아 사냥하는 인간들의 모습.

◆ 루시아

개봉 9월 2일 감독 홀리오 메뎀 주연 파즈 베가, 트리스탄 우요아 장르 드라마 등급 18세 내용 루시아는 동거남 로렌조가 사고를 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로렌조가 예전에 함께 가자고 했던 섬으로 떠난다. 20자 평 날 것의 욕망, 그 비릿한 충격.(강유정) 이 장면: 첫 장면-달빛 아래 바다, 낯선 여자와의 섹스.

◆ 불량공주 모모코

개봉 9월 2일 감독 나카지마 데쓰야주연: 후카다 교코, 쓰치야 안나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모모코는 아버지가 팔던 ‘짝퉁’ 명품 의상을 팔다가 폭주족 이치코와 마주친다. 20자 평 만화적 감수성의 절정을 맛볼 수 있다.(김봉석) 이 장면: 이치코가 젠체하는 특공무술복. 그 ‘위대한’ 옷에 새겨진 한자가 틀린 한자임이 드러나는 바로 그 순간.

◆ 크림슨 리버 2

개봉 9월 2일 감독 올리비에 다한 주연 장 르노, 브누아 마지멜 장르 스릴러·액션 등급 15세 내용 베테랑 형사 니먼과 신참 형사 레다는 기이한 사건을 수사한다. 20자 평 시작은 창대하였으나 용두사미.(황영미) 이 장면: 사제복을 입은 괴한이 지붕에서 지붕으로 메뚜기처럼 통통 건너뛰는 괴력을 발휘해 도망가는 순간-도대체 뭘 먹었기에?

◆ 게스 후?

개봉 9월 2일 감독 케빈 로드니 설리반주연 애시튼 커처, 버니 맥 장르 로맨틱 코미디 등급 12세 내용 흑인 사업가 펄시의 큰딸 테레사가 백인 청년 사이먼을 집으로 데려온다. 20자 평 달콤함과 유쾌함을 섞어 만든 흑백소스.(황영미) 이 장면: 침대에서 동침(?)하면서까지 사이먼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는 펄시의 부정(父情).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