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31일]‘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외

  • 입력 2004년 10월 29일 18시 14분


코멘트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드라마·SBS 밤9:45>

태민은 강원도 부지 매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찾아간 은수의 펜션에서 현수를 보고 놀란다. 하지만 현수는 태민을 알아보지 못한다. 태민의 사주를 받은 석구는 현우에게 접근해 원양어선에 팔아넘기려 한다. 현우는 도망가다가 자동차에 부닥쳐 머리를 다친다. 정신을 차린 현우는 예전 기억이 돌아와 집으로 간다.

◆스페셜-안전한 밥상<다큐·MBC 밤10:35>

1부 ‘밥상 위의 전쟁’ 편. 한국의 밥상을 점검하고 건강한 밥상을 차리기 위한 노력과 대안을 제시한다. 20년간 농사를 지은 강릉대 이원종 교수는 직접 수확한 농작물로 밥상을 차린다. 프랑스는 원산지 표시를 비롯해 2005년부터는 최종 유통 단계까지 생산 과정의 이력 표기를 의무화한다.

◆디스커버리 선데이-집중 분석<다큐·디스커버리채널 밤 10:00>

야생 동물이 상대를 공격할 때 나타나는 단계적 행동과 무는 힘을 분석한다. 첫 시간에는 10cm에 이르는 이빨과 날카로운 발톱을 가진 회색 곰의 무는 힘을 알아본다. 전문가들은 ‘이빨 대 이빨’ ‘발톱 대 발톱’ 공격의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로봇 곰’과 회색 곰을 대결시킨다.

◆더 뮤지션<오락·KBS2 밤12:20>

3집을 발표한 그룹 ‘JTL’과 7집을 낸 ‘신화’의 제주도 공연을 방영한다. ‘JTL’은 ‘어 베터 데이’와 ‘행복했던 기억들은’ ‘위드아웃 유어 러브’ 등 히트곡을 부른다. ‘신화’는 ‘퍼펙트 맨’과 ‘하우 두 아이 세이’를 열창한다. ‘M’이라는 이름으로 솔로 음반을 낸 ‘신화’의 이민우가 단독 무대를 선보인다.

◆특선 다큐멘터리-신의 선물, 나일<다큐·EBS 낮12:10>

나일강과 이집트 문명을 다룬 3부작 다큐멘터리. 이집트 문명의 특성과 나일강의 원천, 나일강이 범람한 이유를 파헤친다. 이집트의 왕 파라오는 신과 인간의 중재자로 신이 분노하지 않도록 했다. 특히 강이 범람하는 여름이 되면 파라오의 권한은 시험대에 올랐다.

◆불멸의 이순신<드라마·KBS1 밤10:00>

장평의 아버지는 장평이 몰래 빚어 숨긴 도자기 때문에 관원에게 매질을 당한다. 순신은 그들에게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해 괴로워한다. 순신은 남궁두의 양녀로 숨어 지내는 미진과 함께 무예를 배운다. 1년 뒤, 순신은 천수가 허도주 상단의 행수가 되었으며 일본과 밀무역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전해 듣는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