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한상궁 마마님'도 떴소이다

  • 입력 2003년 10월 30일 17시 01분


코멘트
인기 TV 드라마 ‘대장금’ 바람은 인터넷에서도 거세다. 장금의 어린시절을 연기한 아역 탤런트 조정은에 이어 주인공 이영애가 한동안 인기 검색어로 떠오르더니 급기야 조연인 ‘한상궁’ 양미경(사진)이 검색 키워드 1위에 올랐다. 네티즌들은 “단아하면서도 선한 이미지와 차분한 연기에 푹 빠졌다”며 ‘한상궁 마마님’이라는 존칭으로 애정을 표현하고 있다.

2위는 ‘해리 포터’. 전 세계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해리포터’는 관련 인터넷카페에 12만명의 네티즌이 모여 있을 정도로 사이버 월드에서도 핫이슈. 지난주 3년 만에 5권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이 발매된 뒤로 네티즌들의 관심이 폭발했다.

가을의 대명사인 ‘낙엽길’도 3위에 올랐다. 중부지방의 도심까지 단풍이 곱게 들면서 네티즌들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멋진 드라이브 코스, 도심 속의 운치 있는 낙엽길을 찾았다.

네티즌들은 ‘낙엽길 베스트 7’등 아름다운 길들을 서로 소개하면서 막바지 가을을 아쉬워하고 있다.

‘스트리트 패션’(Street Fashion)은 최근 네티즌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 네티즌들은 도쿄의 하라주쿠, 시부야 등 일본 번화가를 누비는 패션감각이 뛰어난 젊은이들의 사진을 모델 삼아 자신들의 패션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최근에는 압구정동과 홍대 앞 패션 역시 네티즌들의 연구대상.

5위는 새로 시작된 드라마 ‘나는 달린다’의 주연 문정혁이 차지했다. 저항적인 이미지의 그는 그룹 ’신화’에서 ‘에릭’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던 가수 출신.

또 대입을 위한 최대 관문인 ‘수능’이 7위를 차지했고, 취업난 시대에 안정적인 직업으로 떠오른 ‘7급 공무원’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급증하면서 8위에 올랐다.

9위인 ‘피파(FIFA) 2004’는 곧 발매될 컴퓨터 게임의 이름이다. 얼마 전부터 게임을 미리 맛볼 수 있는 데모(Demo) 프로그램이 인터넷을 돌며 네티즌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10위 역시 네티즌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영화 ‘매트릭스 3’가 차지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검색어
1양미경
2해리 포터
3낙엽길
4스트리트 패션
5문정혁
6생활사투리
7수능
87급 공무원
9피파 2004
10매트릭스 3

조희제 다음커뮤니케이션 검색본부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