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책]문학 예술-인문사회-과학 경영

  • 입력 2000년 12월 22일 18시 57분


◇문학 예술

△신이 된 남자

제랄드 메사디에 지음 책세상

“예수는 동정녀의 아들이 아니며, 십자가에서 죽지도 않았다.” 신격화된 예수 대신 인간적인 예수의 모습을 그린 소설. 예수는 요셉의 손자이며 인도에서 죽었다고 가정, 그의 삶을 재구성.

△질투의 향기

쓰지 히토나리 지음 산성미디어

향기요법 전문가 미노리가 건축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벌어지는 남녀 두 쌍의 오해와 질투를 그린 감각적 소설. 에스티 로더 제공 향수 1병을 부록으로 제공. 작가는 아쿠다가와상 수상자.

△베트남의 기이한 옛이야기

완서 지음 돌베개

16세기 베트남의 단편소설집 전기만록(傳奇漫錄)을 완역. 시와 산문을 교차시키면서 남녀의 사랑이나 기이한 사건을 흥미롭게 펼쳐보인다. 흔히 접하기 힘든 남국의 옛 정서가 신비감을 준다.

△풍운 (전3권)

유현종 지음 아침나라

‘사설 정감록’을 개작한 장편소설. 조선 영조 말기 홍국영이 정조를 왕위에 등극시키고 새 정치를 펴나가는 과정 속에서의 암투와 혼란을 박진감있게 그렸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

정호승 지음 현대문학북스

정호승 시인의 시선집. 우주 만물을 묶는 생명의 끈으로 폭력적인 근대의 세계관을 정화시키고 자본에 예속된 현대인의 욕망을 구원하려는 생태학적 세계관이 드러난다.

△새 봄의 연가

차형자 지음 한국시사

회상의 형식을 통해 지나간 사랑을 노래하고, 부단한 삶의 여정을 뒤돌아보며 부재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과 갈망, 열정을 숨김 없이 보여주는 시집.

◆ 인문 사회

△학문의 향기

후쿠자와 유키치 지음 일송미디어

봉건적 무단질서로부터 근대적 질서의 시기로 전환을 촉구한 일본 계몽기의 정신적 지도자 후쿠자와의 에세이. 학문을 하는 자세와 근대화의 실천과제 등을 강의 훈화식으로 써내려갔다.

△중국문화답사기

위치우위 지음 미래M&B

둔황 싼샤(三峽) 상하이 등 중국 각지를 여행하며 역사를 수놓은 예술가와 영웅호걸 등의 이야기를 방대한 스케일로 써내려갔다. 타이완 홍콩 등에서 수십만부가 팔린 중화권 베스트셀러.

△윤선생님과 함께하는 5교시 국사시간

윤종배 지음 역사넷

“역대 왕 계보나 외우는 국사는 끝.” 가장 졸립고 따분한 5교시도 생동감있게 풀어가고자 했다는, 청소년을 위한 쉬운 역사책. 연극 대본과 뉴스형식 등으로 다채롭게 엮었다.

△분열과 통일의 독일사

메리 풀브룩 지음 개마고원

독일역사의 출발점인 프랑크왕국의 성립에서부터 1989년 ‘재통일’ 까지 독일사를 여섯 시기로 구분 정리. 유럽의 중앙이라는 중추적 위치 속에서도 정체성의 혼돈을 지속해왔던, 역사속에서의 특이한 위치를 중점 조감.

△국어 어휘론 신강

심재기 지음 태학사

국어 어휘의 특징과 어원, 숨어있는 복합어, 고구려 어휘 연구, 방어 연구 등을 담은 총체적 어휘론. 마지막 장에서는 우리 사전이 갖고 있는 문제점들을 지적했다.

◆ 과학 경영

△과학이 세계관을 바꾼다

이인식 외 지음 푸른나무

우주여행의 가능성, 유전자 연구의 신정보, 미시세계 탐구 등 과학의 최신 성과들을 사진과 도표를 통해 알기쉽게 설명.

△뇌과학에서 본 기억과 학습

윤영화 지음 학지사

무의식적 기억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뇌시스템의 분석을 통한 학습능력 증진법을 탐구. 뇌의 구조와 각 부분의 기능도 소개.

△레고스토리

마그렛 울레 지음 미래의창

허름한 목공소가 있던 외진 시골이 국제공항이 있는 대도시로 변했다. 조립장난감인 ‘레고’의 성공 때문. 레고 패밀리의 성공비결과 경영철학을 알려주는 책.

△웹강령 95

데이비드 와인버거 외 지음 세종서적

“기존의 비즈니스 방식은 끝났다.”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을 온라인에 그대로 적용하면 성공은 없다고 경고한 뒤 인터넷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95개 강령을 제시.

△리더쇼크

맹명관 지음 산성미디어

인류역사상 가장 출중한 리더 중 하나인 예수의 리더십 비결 분석. 제자 육성과 탁월한 가능성, 휴식의 강조 등이 예수 리더십의 요체라고 설명한다.

△데스티네이션 Z

로버트 불독 지음 시유시

과거를 토대로 미래를 추정하는 대신 예상되는 상황들을 현재처럼 펼쳐냄으로써 변화의 방향을 예측 대비하게 하는 ‘기업 시뮬레이션’ 기법을 소개.

◆ 실용 기타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쓰레기같은 세상

우디 앨런 지음 황금가지

영화 감독 겸 배우로 유명한 우디 앨런이 현대 사회의 혼잡과 광기를 냉소. 소설 에세이 희곡 패러디 등 다양한 장르로 쓴 산문집.

△지금은 관광연출시대

송정일 지음 백산출판사

생태관광, 메이크업 관광 등 새로운 개념의 관광상품 개발을 제안하고 지역축제 활성화와 공연상품의 관광 연계 등 새로운 이벤트관광의 가능성을 제시.

△세계의 지붕 자전거타고 3만리

신상환 지음 금토

자전거로 인도를 출발, 네팔을 거쳐 평균 고도 4500미터가 넘는 티벳을 지나 사막과 실크로드를 거치는 장장 1만2000㎞의 대장정을 사진과 함께 실었다.

△너의 성(sex)을 두드려라

박정순 김창규 지음 태교닷컴

비아그라의 등장으로 한층 높아진 성능력에 대한 관심. 발기부전 치료법에서부터 ‘굿섹스 굿필링’ 연출법, 남자와 여자의 차이 등에 이르기까지 섹스와 건강관리법을 상세히 설명.

△12가족 운세이야기

12스토리팀 지음 12가족이야기

“닭띠는 1월2일에 남을 먼저 배려하는 마음으로 생활하면 행운이 올 것이다….” 띠별로 모은 1년용 ‘오늘의 운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