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포터]가족 주말 나들이와 외식사이트 소개

  • 입력 2000년 5월 12일 14시 06분


온 가족이 모일 수 있는 주말, 특히 요즈음과 같이 화창한 날씨에 자녀들과 함께 봄내음도 맡아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는 곳을 인터넷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오늘은 외식만 하자라고 방향을 잡았을 때, 음식정보에 대한 포털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 메뉴판(www.menupan.co.kr)을 가 보면 된다. 음식점 검색, 매 월별로 소개되는 베스트 레스토랑, 불량음식점을 볼 수 있고 쿠폰도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달에는 5월의 테마로 '가족나들이 하기 좋은 곳'을 이용자들이 게시판에 추천해 주는 코너가 마련 되어 있다. 메뉴판의 특징은 운영자측이 아닌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의견으로만 채워지는 곳이 많다. 따라서 검증되지 않은 의견일 수 도 있지만 총 응답자 평점을 참조해 보고 의사결정을 내리면 될 듯 하다.

외식 정보와 나들이 정보를 모두 알고 싶을 때는 신나는 도시 문화생활 정보라는 시티스케이프(www.cityscape.co.kr)를 둘러보면 정보를 구할 수 있다. 음식점, 서울근교 / 전국정보의 나들이 장소안내, 문화공연 소식이 나와있는데, 음식점은 음식종류별로 구분이 되어, 먹고 싶은 메뉴별로 음식점을 찾을 수 있다. 나들이 장소는 특색이 있는 곳들을 소개하여, 뭔가 특색있는 것을 보고 특별한 체험을 하고자 할 때 이용해 볼 수 있다. 문화공연은 주로 성인 위주의 관람 안내가 주를 이루고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문화생활을 즐길 거리를 찾기에는 부족한 듯 싶다.

투어가이드(www.tourguide.co.kr)는 여행정보사이트로 지역별 여행지는 전국 지도에서 선택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산, 계곡, 바다등의 유형별 여행지가 소개 되어있어 당일 코스나 주말 나들이 여행지를 찾아 볼 수 있다. 테마여행지라는 제목이 있기는 하지만 아직 서비스가 되지 않는다.

한국관광농원협회의 전국 농원안내 사이트(www.ktfarm.or.kr)는 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농촌의 정취와 인심을 자녀들과 함께 보고, 느끼고, 먹고, 체험할 수 있는 농원들을 지역별로 소개한다. 각 농원의 숙박 및 먹거리, 기타시설, 길안내의 정보가 잘 제공되고 있다.

교육검색사이트인 디그(www.dig.co.kr)의 '학부모'를 선택하면 '공부가 되는 가족 나들이'라는 코너가 있다. 그 중 '주말 가족나들이'는 너리굴 문화마을, 분재박물관, 독립기념관등 열두 곳의 장소가 소개되어 있다. 그리고 '가족 답사여행' 특정한 날에 시행되는 이벤트 형식의 여행일정을 소개하여 초등학생들의 현장학습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다녀 왔어요'는 이용자가 다녀 왔던 곳을 글로 올리는 게시판인데 아직은 게시물이 적은 편이다.

'이벤트코너'란에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연극, 뮤지컬, 콘서트, 무용 등의 공연 정보가 안내되고,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각종 전시 정보도 제공된다.

나들이 정보를 주는 개인 홈페이지로는, 아름다운 우리나라(http://galaxy.channeli.net/sebit) 로 문화 유적지, 역사 기행, 풍류와 예술이 있는 쉼터, 각지역의 별미, 숙박시설이 운영자가 가본 곳을 중심으로 소개 되어 있다.

한이와 떠나는 배낭여행(http://tour.infoweb.co.kr/korean)은 산, 문화재, 전통예술, 고궁, 온천여행지 별로 나누어 특정 장소를 소개 해 주고 있다.

이재영<동아닷컴 인터넷기자>happyme@dreamx.net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