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와 여행」. 듣기만 해도 가슴이 설레는 말이다. 직장인이나 학생에게 특히 여름은 신나는 계절이다.
모든 것을 훌훌 털어버리고 멋진 계획을 세울 수 있는 휴가와 여행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는 인터넷을 활용해 신나는 여름휴가를 계획해보자. 시간없거나 돈이 없으면 그냥 인터넷에서 가상여행을 떠나도 좋다.
인터넷에는 여행목적지의 숙박시설 교통 관광지 등은 물론 준비물 항공편 등 충실한 여행정보들이 가득하다.
▲아시아나 투어라인(http://www.asianatour.com)=아시아나항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 사이트는 항공여행 정보와 항공권 예약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에는 △여행준비정보를 담은 「여행을 떠나기 전에」 △세계 각국-도시별 여행가이드와 국내 여행사의 여행상품을 모은 「자신만만한 세계여행」 △여행상품을 지역-기간-금액별로 모은 「여행상품 모음」 △국내외 숙박시설정보와 예약안내를 제공하는 「호텔 콘도」등의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휴가설계에 안성맞춤이다.
▲ITN(http://www.itn.com)=美인터넷 트래블네트워크社가 운영하는 이 사이트는 각 항공사의 비행스케줄을 알아보거나 스케줄에 맞는 비행기좌석 등을 아주 자세히 알려준다.
특히 이 서비스는 호텔방의 크기, 흡연여부, 대여차종 등 여행자의 요구사항을 상세한 항목으로 분류, 이용자의 요구사항을 입력받아 가격과 함께 여행일정을 제시해준다.
▲Travelnow(http://www.travelnow.com)=숙박시설에 관련된 정보가 도시별로 수록되어 있다.
특히 자동차여행에 편리하도록 고속도로를 중심으로 인근 숙박시설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숙박가이드(http://www.ozemail.com.au/∼noeljc/backpackers/guide.htm)=호주 배낭여행자를 위해 만들어진 이 사이트는 대학생들에게 유용한 전세계 유스호스텔 정보 등이 실려있다.
▲Automap(http://www.microsoft.com/automap)=美마이크로소프트社가 「오토맵」이라는 자동차여행을 돕는 자동차여행지도와 정보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출발지와 도착지간 자동차여행의 코스별,속도별 소요시간을 정확히 계산해주기 때문에 여행스케줄을 짜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Eurail Pass(http://www.eurail.com)=유럽 17개국의 국철을 타고 여행할 계획이라면 반드시 들러볼만한 사이트다.
유럽국가들이 다른나라 사람들을 위해 특별히 만든 사이트로 유럽 철도여행의 지침이 될 것이다.
▲가상여행(http://www.vtoust.com)=인터넷에서 가상여행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 일종의 웹지도로 각국의 웹사이트를 서로 연결시켜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괌.웰컴투 괌(http://www.ns.gov.gu) 베스트오브 하와이(http://bestofhawaii.com) 푸켓 가이드(http://www.phuket.com) 발리온라인(http://www.indo.com)=여름 휴가때 가볼만한 사이트이나 직접 가지 않아도 인터넷상에서 시원한 정경을 감상할 수 있다.
▲울릉도(http://www.cybercity.shinbiro.com/∼shkimhp) 제주도(http://www.interpia.net/∼jaeshn) 경주(http://www.bora.dacom.co.kr/∼jhsl/index.html) 통영(http://soback.kornet.nm.kr/∼shinby816/tongyong.htm)등 국내 주요도시나 여행지에 대한 홈페이지도 개설되어 있다.
▲웨더포스트(http://www.weatherpost.com)= 해외여행이나 출장에 앞서 반드시 체크해야 할 날씨정보를 제공한다.
이곳에는 전세계 2백20여개국의 1천3백여도시에 대한 날씨정보를 12시간 간격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