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30년 이어온 “침대는 과학입니다”… 에이스침대, 집요한 실험정신으로 증명하다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4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침대 스프링에 볼링공 올리고 식염수 세례
광고에 성능 테스트 장면 삽입해 신뢰 높여

《성공적인 광고의 조건은 각기 다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 감정적인 호소력, 트렌디한 콘텐츠 등 다양한 요소가 인기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

에이스침대의 광고는 진정성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매트리스 성능을 다각적으로 알아보는 시험 영상을 통해 에이스침대의 우수성을 가시화하며 차별화된 제품력을 입증한 것.》


에이스침대가 올해 상반기 선보인 디지털 캠페인 ‘침대는 왜 과학일까’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월 선공개된 1차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800만뷰를 넘어서며 흥행돌풍을 일으킨데 이어, 3월에 공개된 후속영상 역시 한 달여 만에 1800만 시청자를 모으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1, 2차를 합쳐 영상 8편의 조회수는 현재까지 도합 3700만. 첫 영상이 공개되고 두 달이 흘렀지만 조회수와 ‘좋아요’는 실시간 증가하고 있다.

이번 디지털 캠페인의 콘셉트는 에이스침대를 대표하는 캐치프레이즈 ‘침대는 과학이다’를 소비자에게 증명해 보이자는 것이었다. 힙하고 세련된 겉모습보다는 제품력 본연에 집중하기로 하고, 실제 매트리스 성능을 과학으로 입증하고자 테스트 장면을 촬영했다. 에이스침대의 첨단 침대과학 기술력이 적용된 매트리스와 일반적인 매트리스가 탄력성, 내구성, 사용감, 위생 등 다양한 측면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데 포인트를 뒀다.

모든 시험 내용은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시해 신뢰도를 높이고, 이를 시각화해 소비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에너지 소비량 테스트의 경우 매트리스 종류에 따른 수면 중 근육 사용량을 근전도 측정기로 측정해 하이브리드 Z 스프링 매트리스가 가장 적은 에너지를 소모하며 편안히 수면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을 그래프로 표현했다. △가장자리 지지력 테스트는 매트리스의 가용 면적을 알아보기 위해 물을 채운 수조를 가장자리에 올려놓고 기울기를 측정했다. 오직 에이스침대의 올인원 매트리스 위에 둔 수조만 균형감을 유지해 침대를 더 넓게 쓸 수 있다는 점을 설득력 있게 보여줬다.

△매트리스 쏠림 테스트에서는 스프링을 마주 보게 설계한 FTF 공법과 비FTF 공법 스프링판 위에 생수 묶음을 올려 쏠림 정도를 비교하고, 무거운 무게도 장시간 받쳐내 편안한 숙면을 가능케 하는 FTF 공법의 우수성을 소개했다. △보디라인 유지 테스트는 피시험자 몸에 광섬유 케이블을 부착하고 인체 곡선이 누워 있을 때도 서 있는 것처럼 유지되는지 알아봤다. 위에서 한번 맞춰주고 아래에서 한번 받쳐주는 하이브리드 Z 스프링만이 광섬유가 거의 일직선을 유지할 만큼 보디라인을 제대로 잡아준다는 점을 확인했다.

이 외에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소재의 시험이 소비자 시선을 끌었다. △스프링 줄어듦(줄음률) 테스트는 각 매트리스 위에 2주 동안 75kg 무게추를 올려 에이스침대의 이중 열처리 스프링과 독립형 스프링의 확연한 줄어듦 차이를 보여줬다. △충격 흡수 테스트의 경우 8kg 볼링공을 매트리스 위로 떨어트렸다. 독립형 매트리스는 아래 유리판이 산산조각 나지만,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이 적용된 매트리스는 충격을 온전히 흡수해 유리판 손상이 없었다.

△스프링 녹 발생 테스트는 황금 도금한 브라스 코일과 비도금 코일에 식염수를 분사한 후 변화를 관찰하고, 부식 억제력이 훨씬 뛰어난 브라스 코일이 더욱 위생적임을 입증했다. 마지막 △매트리스 압력 분산 테스트는 매트리스 위에 무게추를 올려 압력을 가했다. 위아래서 이중으로 압력을 분산하는 투 매트리스 시스템의 압력분산율이 원 매트리스에 비해 높다는 점을 숫자로 보여줬다.

에이스침대가 이번 디지털 캠페인을 전개할 수 있었던 배경은 역시 브랜드 헤리티지 ‘침대=과학’에 담겨 있는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다. 창업 초기부터 이어진 철저한 품질경영 원칙을 고수해 온 에이스침대는 수많은 ‘최초’와 ‘최고’ 타이틀로 독보적인 제품력을 60여 년간 증명해 왔다. 업계 최초의 KS마크, JIS마크 등 다양한 기관의 인증과 국내외 300여 개의 특허 및 실용신안, 1992년 설립 이래 현재까지도 국내 유일무이한 국제공인 시험기관 ‘에이스침대 침대공학연구소’가 바로 그 증거다.

이번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소개된 글로벌 15개국 특허 하이브리드 Z 스프링, 올인원 공법, 이중 열처리 공법 등 역시 멈출 줄 모르는 에이스침대 연구개발(R&D)의 산물이다. 현재 이 기술들은 최상위 매트리스 ‘에이스 헤리츠(AceHeritz)’와 프리미엄 매트리스 라인업 ‘로얄에이스(Royal Ace)’를 비롯해 대부분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침대=과학’이라는 캐치프레이즈가 세상에 등장한 지도 30여 년이 지났다.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이 등식이 유효한 까닭은 좋은 침대를 만들겠다는 에이스침대의 진심이 사람들의 마음에 전달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좋은 침대에 대한 에이스침대의 진심이 궁금하다면 에이스침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채널을 방문해보자. 침대가 과학인 이유를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에이스침대#디지털 캠페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