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1등 작정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요트·골프·수영·정원·삼식 환상 조합

  • 동아경제
  • 입력 2023년 11월 23일 10시 30분


코멘트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는 기존 주택 개념을 완전히 바꿔놓는 주거 브랜드다. 특히 입주민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춰 획기적인 시도를 거듭하고 있다. 매일 볼거리가 가득한 로열파크씨티에서는 운동은 물론, 식사까지 최고급 시설로 만나볼 수 있다. 집안에서는 공간을 극대화하는 특화 평면 설계 덕분에 편리한 생활을 누리고, 앞마당에선 다양한 주제의 드넓은 산책로가 펼쳐져 발길을 재촉한다. 영화관도 수영장도 좀처럼 보기 드문 시설도 단지 안에 있다. 고급 리조트를 능가하는 빼어난 상품성이 그야말로 ‘압권’이다.

올해 성공적으로 입주를 마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가 DK아시아만의 리조트도시로 발돋움하는 가능성을 엿봤다면, 이번에 분양하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인천 서구 일대에 들어설 2만1313세대 본격적인 리조트도시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단지다.

지난 14일 분양이 임박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현장을 직접 찾아갔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시범단지답게 입지가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다. 검단3구역에 자리하는 이 단지는 왕길역과 가장 가까운 곳에 들어선다. 입주가 내년 9월로 맞춰져 있어 현장은 무척 분주하게 돌아가고 있었다.

DK아시아는 사업 속도를 내기 위해 강제 수용방식이 아닌 협의매수 방식으로 기존 소유자들과 토지 매매 등 협의를 진행했다. 현재까지 공정률은 60%에 달한다. 최고 29층까지 지어지는 이곳은 16층까지 올라간 상태다.

화려한 조경은 이 단지의 자랑거리다. 이날 직접 마주한 ‘로열파크 정원’은 여느 신규 아파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규모와 구성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DK아시아는 전체 약 7만2730㎡(2만2000평)의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대지 가운데 약 6만2810㎡(1만9000평)를 정원으로 배치했다. 축구장 10배 크기의 로열파크 정원 가로 폭은 130m, 세로 길이는 800m에 달한다. 미국 뉴욕 센트럴파크와 맞먹는 수준이다.

아파트 입구에선 8m 높이 대형 문주가 입주민을 반긴다. 그 길을 따라가면 유럽 정원을 그대로 옮겨놓은 정원 입구가 나온다. 군데군데 풍요를 상징하는 특화 오브제 폴인 포도등을 배치해 조화롭게 꾸몄다. 포도등은 DK아시아가 자체 개발한 것으로 디자인 특허출원을 마쳤다.

DK아시아 관계자는 “현재 조성 중인 리조트특별시를 100년을 생각하며 대한민국의 헤리티지로 남기기 위한 특화된 기반시설과 강남 3구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도심 속 명품 조경, 조경 시설 등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단지 내 조경은 에버랜드를 담당하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직접 시공해 가치를 높였다. 유럽식 중앙정원에는 화려한 자수화단과 겨울에도 봄을 느낄 수 있는 상록계열의 고급 수종인 블루엔젤과 둥근 사철 등을 식재할 예정이다. 또 높이 15m 이상의 느티나무와 롤 잔디를 식재해 고급감을 선사한다.

압권은 주말 요트 운영이다. 66피트(ft)급 요트로 낮에는 김포 아라마리나를 출발해 노을진 캠핑장까지 왕복 운행한다. 저녁에는 노을과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썬셋투어가 진행된다. 그리고 김포 아라마리나와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를 오가는 버스 서비스도 배치한다.

아난티 리조트를 모티프로 한 실내 수영장은 열대식물부터 샹들리에가 있는 6성급 리조트가 부럽지 않을 정도의 화려하고 고급스런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리조트도시만의 혜택인 셈이다.

여가 시설 수준 또한 여타 아파트에서 보던 것과는 다르다. 로열 골프클럽에서는 답답한 실내를 벗어난 30m 복층형 인도어 골드연습장으로 마치 대형 외부 골프연습장에서 골프를 치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엘레강스한 분위기의 티하우스에서는 사교 모임을 즐길 수 있으며, 2개의 티하우스가 국내 최장 55m 길이의 스카이워크로 연결돼 매우 독특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단지 내 라운지에서는 삼식 서비스 또한 제공된다.

로열 컬쳐센터에서는 고급 샹들리에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안락함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좌석과 콘서트홀, 프리미엄 영화관에서만 설치되는 최고급 음향 설비를 갖춘 인천 최초의 프리미엄 유럽형 프라이빗 상영관이 조성 예정이다.

사업지에 꾸린 본보기집에서는 총 8개의 유닛을 살펴볼 수 있었다. 전용면적별로는 59㎡A와 59㎡B, 74㎡A, 74㎡B, 84㎡A, 84㎡B, 84㎡C, 99㎡ 등이다. 전 세대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했다. 서구 최초로 유리난간을 적용해 탁 트인 시야를 선사한다.

실제 점검해본 유닛에선 소형 평수(59㎡) 설계가 특별히 인상적이었다. 드레스룸과 펜트리를 전부 배치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고, 세대 창고까지 있어 ‘짐’에 대한 걱정을 덜었다. 나머지 평면들도 서비스 면적을 듬뿍 담아 체급을 키운 모습이다. 검암역 로열파크푸르지오씨티와는 달리 단지 전체 층수를 29층으로 제한해 그만큼 합리적인 평면을 설계할 수 있었다는 게 DK아시아 측 설명이다.

공통적으로 벽면에 스마트 간접조명도 곳곳에 설치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디밍이 적용된 스마트 조명은 색온도와 밝기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디밍이란 램프의 불밝기를 조절해 눈부심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쾌적한 조명 환경을 조성하는 등 조명의 질을 높이는 기술이다. 세탁실은 결로 방지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난방 시설을 갖추고, 천장엔 단열재를 추가로 넣었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편리한 교통 환경과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탁월한 입지다. 인천지하철 2호선 왕길역 역세권이면서 공항고속도로, 공항철도 등을 통해 인천 전역과 서울 강서(마곡), 검단, 김포 등 인접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실제 단지에서 서울 강서 마곡까지 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하면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왕길역을 출발해 인천 전역으로 이동 할 수 있다. 인천공항철도 검암역을 이용하면 서울 도심은 물론 강남까지도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현재도 고속터미널까지 50분대가 걸린다. 검암역이 9호선 직결 계획이 있는 만큼 직결이 후 환승없이 강남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해 강남까지의 이동 시간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앞으로 인천지하철 2호선 완정역이 일산 방향으로 고양 연장이 계획돼 있어 GTX-A노선(수서~동탄 구간 2024년 3월 개통 예정, 운정~서울역 구간 2024년 하반기 개통 예정)을 통해서도 서울 도심과 강남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강남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광역버스(M버스)도 2024년 운행 예정이다. 특히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씨티즌들이 광역버스(M버스)와 공항철도의 이용 편리를 위해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광역버스(M버스) 정류장과 검암역 정류장까지 프라이빗 셔틀버스를 5년간 무상으로 지원한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더할 나위가 없다. 대한민국 최초로 돔구장과 쇼핑몰이 하나로 조성되는 스타필드 청라는 물론 아산병원 개원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청라의료복합타운, 최근 산림청이 모범 도시숲으로 인증한 드림파크 야생화 단지와 드림파크CC 등이 위치했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지난 2020년 대한민국 최초 리조트도시 콘셉트의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4805세대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주거문화와 도시문화 등에 큰 업적을 남겼다”며 “이후에도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디자인과 기능적인 측면을 한층 더 강화한 공간혁명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최초로 아파트와 도시기반시설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를 선보이며 대한민국 주거와 도시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DK아시아가 조성 중인 리조트특별시는 단절 없이 조화로운 도시 그리고 자연의 빛과 야간 조명 공존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빛의 도시로 조성해 자연에서 도시를 즐기고 도시에서 자연을 느끼는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도시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이달 중 분양 예정이다.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 6억~7억 원대로 예상되고 있다. 청약 당첨자에게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전매제한은 6개월, 실거주 의무는 없다. 입준 후분양 단지로 내년 9월 입주 예정이다.

인천=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