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핫한 이슈 & 뉴스… 동아 디지털콘텐츠로 일주일이 순삭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월 3일 03시 00분


코멘트

[2023 새해특집]

《뉴스가 쏟아집니다. 꼭 필요한 뉴스는 언제 나왔는지 모른 채 지나갑니다. 그래서 동아일보가 준비했습니다. 매일 오전 8시는 부동산, 주식 등 ‘경제존’입니다. 낮 12시는 ‘웰빙존’입니다. 풍수부터 건강, 여행까지 아우릅니다. 뉴스레터 ‘광화문 7:30’은 토요일에도 찾아갑니다. 동아닷컴(donga.com)과 동아일보 유튜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즐기면 됩니다. 일주일이 ‘순삭’(순식간에 삭제)입니다.》



월요일이 든든해집니다
○ 김지현의 정치언락(unlock)


꽉 막힌 정치 상황 답답하시죠? 정치부 야당팀장을 맡고 있는 김지현 기자가 ‘정치언락’을 통해 속 시원히 풀어드립니다. 요즘 야당 돌아가는 얘기가 궁금하신 분, 야당 정치인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이 있으신 분은 앞으로 ‘정치언락’을 클릭하세요.

○ 안영배의 시니어를 위한 웰빙 풍수
풍수가 미신이라고요? 아닙니다. 풍수는 과학입니다. 풍수학 박사 안영배 기자가 몸과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이른바 ‘웰빙 풍수’의 비결을 알려드립니다. 은퇴 후에 더 건강한 터, 더 편안한 땅에 살아야 하는 이유도 함께 전해드립니다. 아, 시니어만 보냐고요? 풍수에 관심 있는 모든 분을 환영합니다.


균형감각은 기본, 재미는 덤

○ 일단! 중립기어

유튜브 시사 콘텐츠는 자극적이고 편파적이어야 한다고요? 동아일보 유튜브는 다릅니다. 지난해 10월 동아일보 채널(www.youtube.com/@donga-ilbo)을 통해 시작한 시사 라이브 ‘중립기어’는 무조건 비판하거나 한쪽만 편들지 않습니다. 개편을 거쳐 1월 중 돌아올 ‘중립기어 시즌2’는 사회부 장하얀 기자가 진행을 맡습니다.

○ 한상준의 정치인사이드

한국 정치의 현주소가 궁금하세요? 정치부 여당팀장 한상준 기자가 독자 여러분을 여의도로 모십니다. 컴퓨터를 켜거나 스마트폰 앱만 열면 여의도 정치권을 속속들이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새로 시작하는 ‘부캐의 정석’


○ 복수자들


내부자들도, 외부자들도 아닙니다. ‘복수자들’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1인 2역을 살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지난해 11월 동아미디어그룹의 ‘기웃기웃’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A-kiwoot)를 통해 시작해 파일럿 시즌을 마치고 2월 초 드디어 정규 시즌을 시작합니다. 김재희(왼쪽) 이지훈 기자(오른쪽)가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부캐 전문가’를 소개합니다.

○ 김광현의 층간소음 이렇게 푼다
층간소음 문제를 전문으로 취재한 김광현 기자가 이제 매주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이웃 간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해법을 알려드립니다.


영화보다 치열한 현장


○ 황형준의 법정모독

거대한 게이트 사건, 치열한 법정 다툼…. 매일 법조 관련 보도가 쏟아지지만 이면의 진실은 쉽게 드러나지 않습니다. 대형 사건 수사를 둘러싼 검찰 내부 상황과 정치권의 치열한 공방까지, 사회부 황형준 법조팀장(사진)이 전해드립니다. 때론 ‘비밀의 숲’ 같은 드라마처럼, 때론 ‘더 킹’ 같은 영화처럼 생생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 스테파니
요즘 잘나가는 스타트업 궁금하시죠? 김선미(왼쪽), 김하경 기자(오른쪽)가 만드는 ‘스테파니’를 보면 됩니다. ‘스’타트업과 ‘테’크놀로지를 ‘파’헤쳐 보‘니’의 준말입니다.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겠죠? 벤처캐피털이 주목하는 요즘 뜨는 스타트업과 테크 기업을 직접 찾아갑니다.


뉴스레터와 함께하는 ‘불금’

동아일보 뉴스레터 신청
www.donga.com/news/Newsletter
○ 딥다이브
요즘 밤잠 설치는 서학개미들 많으시죠? 경제부 한애란 기자가 발 빠르게 글로벌 시황을 분석해 드립니다.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전 8시 주식시장 분석은 기본이고 금주 가장 핫한 경제 이슈를 분석해 뉴스레터로 전해 드립니다. 토요일에는 유명 투자 전문가의 유튜브 인터뷰를 소개하는 딥다이브 스페셜이 준비됩니다.

○ 영감 한 스푼

영화배우 브래드 피트가 화가라는 사실 아셨나요? 뭉크의 ‘절규’를 보려면 어느 나라에 가야 할까요? 미술에 대한 모든 궁금증의 답을 정리해서 매주 뉴스레터로 보내드립니다. 김민 기자(사진)가 ‘영감 한 스푼’으로 주말 감성 충전을 책임집니다.









주말에 딱! 건강-부동산 정보


○ 양종구의 100세 시대 건강법
바쁘고 힘들면 운동하기 어렵지만, 그렇다고 안 하면 건강은 더 나빠집니다. 건강과 생활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까요. 이 칼럼에 해법이 있습니다. 평범한 보통 사람부터 대한민국에서 가장 바쁜 전문직까지. 그들이 말하는 ‘틈새 운동법’을 알아보고, 건강한 100세 시대를 준비하세요.



○ 황재성의 황금알 부동산 정보
쏟아지는 부동산 정보, 무엇을 믿고 무엇을 버려야 할까요. 30년간 부동산을 취재한 베테랑 기자가 있습니다. ‘황’재성 기자가 선정한 ‘금’주에 당신이 ‘알’아야 할 부동산 정보. 꾸준히 시장 흐름을 분석한 지식 위에 최신 정책까지 버무린 ‘황금알’ 부동산 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청년부터 노년까지 즐깁니다

○ 김순덕의 도발
‘촌철살인’이 여기 있습니다. 잘못된 건 잘못됐다고 말합니다. 이슈에 역사와 인문학을 접목해 한층 수준 높게 분석합니다. 재미도 놓치지 않습니다. 그래서 ‘도발’입니다.

○ 서영아의 100세 카페
출산율은 떨어지고, 고령화는 빨라집니다. 중장년층은 어떤 지혜를 가져야 할까요. 100세 카페에서 힌트를 찾으세요. 우리보다 먼저 고령화를 경험한 사회, 나보다 먼저 나이를 먹은 사람들의 노하우와 지혜를 공유해 드립니다.(격주)

○ 김성모의 신비월드
테슬라, 나이키, 스타벅스는 어떻게 성장했을까.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갈림길의 키포인트를 ‘신비월드’가 짚어 드립니다. 정보기술(IT) 분야 글로벌 기업의 신비로운 성공 노하우를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격주)


#동아 디지털콘텐츠#핫한 이슈#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