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한샘, 도심형 리모델링 매장 전국 확대로 즐거운 홈 인테리어 경험 제공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5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아름다운 집]

한샘리하우스 롯데수원점
한샘리하우스 롯데수원점



- 전국 백화점과 복합쇼핑몰, 대형마트에 리하우스 대형 쇼룸 32개 선보여

- 아파트와 동일한 모델하우스 전시, 맞춤형 주거공간 3D 상담 서비스 제공

- 20일 롯데백화점 수원점에 ‘리하우스 롯데수원점’ 신규 오픈



드레스룸 전시공간
드레스룸 전시공간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진태)이 리모델링 전문 매장인 한샘리하우스 대형 쇼룸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리하우스 대형 쇼룸에서는 부엌 욕실 창호 중문 도어 바닥재 벽지 조명 등 한샘의 가구와 건재를 전시하고, 리모델링을 원하는 고객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홈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샘은 리하우스 대형 쇼룸을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영남 호남 등 전국에 걸쳐 확대해 나가며 현재 총 32개 매장을 완성했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백화점과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등에 도심형 매장을 집중적으로 열었다.
체험형 홈 인테리어 전시장으로 단장
한샘리하우스 대형 쇼룸은 약 200¤400평 규모로 꾸며진 토털 홈 인테리어 매장으로 △모델하우스 △부엌존 △건재샘플존 등 다양한 건재와 가구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이 마련됐다.

먼저, 실제 아파트를 매장으로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모델하우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 고객은 최신 인테리어를 반영해 꾸민 모델하우스 내 현관, 거실, 침실, 자녀방 등을 직접 오가며 공간별 인테리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부엌 전시 공간
부엌 전시 공간
‘부엌 존’에서는 한샘의 프리미엄 부엌 ‘키친바흐’를 비롯해 유로, 밀란 등 다양한 부엌 가구를 홈바형·홈카페형 등 다양한 플랜으로 설계해 전시했다.

욕실 전시 공간
욕실 전시 공간
‘건자재존’에서는 다양한 건자재를 직접 만져보고 비교할 수 있는 다양한 건재 샘플을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창호 10여 종, 타일 150여 종, 중문 10여 종, 바닥재 90여 종, 벽지 80여 종 등 다양한 건자재 샘플을 만나볼 수 있다. 고객은 여러 개의 샘플을 더욱 꼼꼼하게 비교하며 우리 집에 적합한 건자재를 선택해 시공까지 받아볼 수 있다.

한샘리하우스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3D 상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샘리하우스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3D 상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장에서는 한샘의 리모델링 전문가 ‘RD(Rehaus Designer)’가 3D 시뮬레이션 상담프로그램 ‘홈플래너 2.0’을 활용해 차별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홈플래너 2.0’은 전국 5만여 개 아파트를 3D 도면으로 불러와 침대, 소파, 바닥재 등 가구와 건자재를 가상공간에 미리 설치해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3D 설계 서비스를 통해 고품질 렌더링으로 시공 후 바뀔 집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인테리어 시공 사례 VR 체험 공간.
인테리어 시공 사례 VR 체험 공간.
한샘리하우스 대형 매장은 본사가 만든 대형 전시장에서 인근 상권의 10여 개 대리점주가 공동으로 입점하는 ‘상생형 매장’으로 운영된다. 중소 대리점주가 비용과 인력을 투자해 대형 전시장을 구축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본사는 대형 전시장을 꾸미고 중소 대리점주가 매장에서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지역 상권에서 오랜 기간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해온 대리점주들이 다양한 공사 경험을 기반으로 지역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홈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한샘, 리하우스 롯데수원점 20일 오픈
한샘리하우스 롯데수원점 ‘리빙온네이처’ 모델하우스 거실 모습.
한샘리하우스 롯데수원점 ‘리빙온네이처’ 모델하우스 거실 모습.
한샘은 20일 경기 수원시 서둔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지하 1층에 879㎡(약 266평) 규모의 ‘한샘리하우스 롯데수원점’을 오픈했다. ‘롯데수원점’은 수원의 쇼핑 중심지인 수원역 주변으로 20, 30대 유동인구를 비롯해 집 꾸미기에 관심이 높은 가족 단위 고객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매장에서는 지난 가을 한샘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에서 선보인 ‘리빙온네이처(Living on Nature)’ 160㎡, 순백색 화이트 베이스의 인테리어 요소로 깔끔하게 꾸민 ‘모던크리스털화이트(Modern Crystal White)’ 120㎡로 꾸민 모델하우스 2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매장 방문 후 상담카드를 작성한 선착순 500명의 고객에게는 사은품으로 텀블러를 제공한다. 또, 매장에서 리모델링 공사 계약 후 8월까지 공사를 완료하는 고객에게 1000만 원, 2000만 원, 3000만 원, 4000만 원 등 구매 금액대별로 ‘백화점 상품권 50만 원권’ ‘다이슨 청소기’ ‘발뮤다 공기청정기’ 등을 증정한다.

한샘 홈리모델링사업부문 안흥국 사장은 “집 꾸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홈 인테리어 매장은 시간을 내서 찾는 곳이 아니라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방문하는 곳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경기 서남부 지역의 홈 인테리어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한샘리하우스 롯데수원점 매장을 열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강동영 기자 kdy184@donga.com
#한샘#모델하우스#리하우스 롯데수원점#홈 인테리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