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일봇은 마르시스에듀의 자체 개발 제품인 ‘클레버블록(Cleverblock)’과도 연결이 가능해 스마트 기기 없이도 블록코딩을 경험할 수 있으며, 나아가 국내 코딩 교육에서 실제로 널리 사용하는 블록코딩 플랫폼인 엔트리와 연계하여 머신러닝을 통한 인공지능(AI) 학습, 빅데이터 등 다양한 미래기술에 대한 기초 개념을 익힐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테일봇은 4월 28일부터 마르시스에듀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월 정식 론칭 일정에 맞춰서는 테일봇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OID 코딩 맵과 로봇을 귀엽게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 예술 활동과 접목한 코딩 놀이가 가능한 펜 교구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로봇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마르시스에듀 박용규 대표이사는 “유아들이 별도의 스마트 디바이스 없이 코딩을 배울 수 있고,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이 강점인 테일봇을 국내에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코딩의 기본이 되는 반복되는 실험과 디버깅(오류 수정)이 가능하다. 성장 과정에서 테일봇을 통한 즐거운 코딩 경험과 자신감은 보다 복잡하고 어려운 코딩 과정에 도전할 수 있는 긍정적인 디딤돌이 되어 줄 것이라며 “마르시스에듀는 앞으로도 다양한 AI/SW 교육 콘텐츠 및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