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여름 되면 늦어요… 무풍에어컨 미리 장만하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4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역대급 더위’ 예상되는 올여름


《봄의 시작과 함께 에어컨 구매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에어컨은 미리 살수록 이득이라는 소비자들의 인식이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구매 성수기가 빨라졌기 때문이다. 에어컨을 미리 사면 원하는 시기에 맞춰 설치하기도 편리하고, 구매 혜택도 풍성하다. 삼성전자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에어컨을 4∼5월에 미리 구매하겠다고 답한 소비자들은 41%로, 6∼7월로 응답한 비율(20%)보다 두 배 이상 높았다.

미세먼지부터 한여름 무더위, 꿉꿉한 습기로부터 가족을 지켜주는 삼성 무풍에어컨은 봄부터 사계절 내내 쾌적하게 실내 공기를 케어한다. 올봄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를 미리 장만해 1년 내내 더 많이, 더 유용하게 활용해 보자.》



봄부터 사용할 수 있는 사계절 유용한 무풍에어컨



2022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전 모델에 청정 기능이 탑재돼 사계절 다양한 기능으로 실내 공기질을 케어할 수 있다. 봄철 미세먼지와 황사로 환기가 어려울 때에는 ‘대용량 미세청정’ 기능으로 거실처럼 넓은 공간도 빠르고 강력하게 청정한다. PM1.0 필터와 e-HEPA 필터가 초미세먼지까지 실시간으로 제거하고 청정 필터로 유해 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 살균하며, 공간 제균까지 더해 안심할 수 있다.

또한 습한 날씨에는 제습기로 활약하며 계절에 상관없이 집 안을 쾌적하게 관리해 준다.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대용량 강력 제습’이 가능해 장마철에도 종일 뽀송하게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온도가 많이 높지 않고 습한 날씨에는 무풍제습 기능이 유용하다. 피부에 닿는 차가운 직바람 걱정 없이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제습으로 발생한 물은 배수 노즐을 통해 자동으로 빠져나가 더욱 편리하다. 여기에 ‘AI 쾌적’ 기능을 사용할 경우 스스로 판단하고 학습해 알아서 작동하는 AI 기술로 온습도는 물론 공기질 케어까지 우리 집에 꼭 맞는 맞춤 쾌적을 경험할 수 있다.

예년보다 더운 여름, 강력 냉방부터 직바람 걱정 없는 쾌적함까지




미국 국립해양대기청(NOAA)의 수석 기후학자 러셀 보스는 “2022년 평균 기온은 99% 확률로 상위 10위 안에 들 것이며, 역대 1위가 될 확률도 있다”고 전망했다. 지난 100년간의 연평균 기온 중 상위 9개가 최근 10년 내에 기록됐다. 실제 국내 연평균 폭염일수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10년간(2012∼2021년) 연평균 폭염일수는 14.3일로, 2002년부터 2011년까지의 연평균 폭염일수 4.2일 대비 약 3.4배로 증가했다.


무풍에어컨 갤러리의 ‘하이패스 서큘 냉방’은 더운 실내공기를 흡입한 뒤 팬이 강력한 냉기를 전면으로 뿜어주고, 서큘레이터 팬이 풍성한 냉기를 멀리까지 보내 빠르고 강력한 냉방을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싱스로 외출 후 집에 도착하기 전 청정과 냉방을 미리 가동해 주는 ‘웰컴케어’ 기능을 활용하면 기다릴 필요 없이 쾌적한 공기를 누릴 수 있다. 무풍에어컨 갤러리의 하이패스 서큘 냉방으로 빠르게 실내 온도를 낮춘 후 ‘와이드 무풍냉방’을 사용하면 무더운 여름날 동굴에 들어온 듯 기분 좋은 시원함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일반 패널 대비 13도 낮은 리얼 메탈 패널에서 만들어진 풍성한 냉기가 메탈 무풍홀을 통해 균일하게 뿜어져 나오기 때문에 차가운 에어컨의 직바람에 민감한 사람도 기분 좋은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지금 구매하면 원하는 날짜에 배송부터 설치까지 자유롭게




더위가 시작된 후 에어컨을 구매하면 막상 필요할 때 에어컨을 사용하기 어렵다. 수요가 폭증하는 성수기에는 원하는 날짜에 배송받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미리 준비해두지 않을 경우 폭염과 열대야를 견디며 일주일을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

배송 날짜를 맞춰야 하는 결혼이나 이사 등을 앞두고 있다면 에어컨 주문을 더욱 서둘러야 한다. 넘치는 주문량에 배송과 설치가 늦어졌던 지난 ‘에어컨 대란’을 기억하자.

지금 삼성 무풍에어컨을 주문하면 원하는 날짜에 정확하고 안전하게 배송받을 수 있다. 전문기사가 직접 방문해 기존 제품 철거부터 실외기나 배관 추가까지 도와주는 전문 설치 서비스도 지원한다.

또한 삼성전자는 무풍에어컨의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평생 무상으로 수리해 주는 평생보증 서비스까지 제공해 오랫동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거실부터 방까지 공간에 맞춰 선택 가능한 다양한 무풍 라인업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등 온 가족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에어컨 사용 시간도 증가하고 있으며, 가족의 생활 패턴과 취향에 맞춰 방마다 에어컨을 설치하고자 하는 ‘방방냉방’의 중요성도 더욱 커졌다.

삼성 무풍에어컨은 거실의 넓은 공간을 케어하는 무풍에어컨 갤러리부터 서재나 자녀 방에 적합한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 높은 공간 활용도에 깔끔한 인테리어까지 연출 가능한 무풍 시스템에어컨까지 집안 구조와 가족 구성원에게 꼭 맞출 수 있는 다양한 무풍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특히 벽걸이형을 포함해 2022년형 가정용 무풍에어컨 제품에는 국내 최초로 탄소 배출량을 줄여주는 친환경 냉매R32가 적용되었으며, 무풍에어컨 갤러리 모델에는 건전지 배출이 없는 친환경 솔라셀 리모컨이 탑재되어 있다.

그뿐만 아니라 냉방 면적 81.8, 75.5, 65.9m² 제품에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을 도입했다.

강력한 냉방과 쾌적한 무풍 기능, 강화된 청정·제습 기능까지 탑재해 사계절 대표 가전으로 자리 잡은 삼성 무풍에어컨은 봄부터 1년 내내 우리의 일상을 쾌적하게 지켜준다. 현명하고 합리적인 소비자라면 지금 바로 삼성 무풍에어컨으로 우리 집에 꼭 맞는 쾌적함을 누려 보자.



무풍┃미국 냉공조학회(ASHRAE) 기준 Cold Draft가 없는 0.15m/s 이하의 바람을 무풍(Still Air)으로 정의함.

메탈 쿨링 패널 온도 실험┃시험 조건: KS 규격 표준 시험 조건(KS C 9306: 에어컨디셔너) / 실외 조건(건구온도/습구온도): 35도 / 24도 / 온도 동일 조건에서의 패널 재질에 따른 온도차 분석, 실내온도 약 23도 유지 시 일반 패널 표면은 21.6도, 메탈 패널 표면은 8.6도로 재질 차이에 의해 패널 표면 13도 온도차 발생 / 주택환경 129m³ 설치 / 시험모델: 메탈 패널 AF17BX738LSN, 일반 패널 AF16M6471LZ.



유해세균 99% 살균┃시험 세균 및 결과: 대장균(Escherichia coli) 99.5% 살균, 황색포도상구균(Staphylococcus aureus) 99.3% 살균 / 시험방법: 청정모드, 약풍 가동 중 시험세균을 10분

간 분사하고 세균의 분사를 멈춘 다음 청정모드, 약풍으로 10분간 추가로 가동한 후 전기집진필터 표면에 부착된 세균에 대해 살균율을 측정(헤모사이토미터로 사멸된 세균의 비율 측정) / 제품에 흡입되어 필터 표면에 부착된 세균에 한함./ 유해세균 제거율은 국제시험·검사기관인 Intertek의 검증을 받은 국내 연구기관 시험 결과이며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시험모델: AF25BX934WA*.

BESPOKE AI 쾌적┃AI 쾌적 기능 사용을 위해서는 삼성 SmartThings 앱을 내려받아 집 안 WiFi에 연결해야 함. SmartThings 앱은 태블릿 및 일부 기기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음(Android OS 7.0 이상 RAM 2GB 이상의 기기와 호환, iOS 12.0 이상 iPhone 6 이상의 기기와 호환). 위 내용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e-HEPA 필터┃22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 전 모델에는 공기청정 기능, 공간 제균 기능이 지원되나 모델에 따라 청정 성능 및 필터 구성은 모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음.

평생보증┃평생보증은 기한 없는 무상 수리를 의미하며, 제품 교환 및 구입가 환급에는 적용되지 않음. 제품 품질 보증 기간은 2년임.

친환경 R32 냉매┃R32 최초 도입은 2022년 2월 23일, 한국에너지공단 전기냉방기 가정용 에어컨 신고제품 기준. R410A 대비 GWP가 67% 낮은 R32 냉매를 적용한 당사 가정용 에어컨의 2022년 예상 판매량 기준, 최대 75만 t의 탄소 배출량 절감 예상 / 모델별 평균 출하 냉매량 × R32 냉매가 적용된 당사 가정용 에어컨의 2022년 예상 판매량 × 냉매별 GWP를 적용하여 계산된 추정치이며, 스탠드 에어컨 및 벽걸이 에어컨의 대당 탄소배출 절감량은 각각 평균 2.08t, 1.35t임. / R410A 냉매 사용 시 스탠드 에어컨 및 벽걸이 에어컨의 대당 출하 냉매량은 각각 평균 1.57kg, 1.13kg, R32 냉매 사용 시 스탠드 에어컨 및 벽걸이 에어컨의 대당 출하 냉매량은 각각 평균 1.34kg, 0.96kg이며 실제 냉매량은 모델에 따라 상이함. / R410A GWP 2088, R32 GWP 675 적용(IPCC 4th, 2007 기준), GWP(Global Warming Potential): 지구온난화지수로 이산화탄소의 지구온난화 영향을 1이라 할 때 이와 비교하여 영향정도를 나타낸 값. / 30년생 소나무(평균)의 연평균 이산화탄소 흡수량 10.77t/ha, 축구장 넓이 0.68ha 기준.

친환경 솔라셀 리모컨┃친환경 솔라셀 리모컨은 USB-C 타입 충전을한 뒤에 사용 가능. / 3개월에 한 번 USB-C 타입 충전을 하는 것을 권장하며, 태양광 충전은 배터리를 유지해주는 기능으로 태양광 충전만으로는 사용 불가. /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 제품 정보 참고
#역대급 더위#여름#무풍에어컨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