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종위기 대왕고래 지켜주세요”…닥스키즈, 환경캠페인 곡 공개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10-22 11:02수정 2021-10-22 11:0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시각장애 아티스트 김건호 군이 작곡·연주
“멸종위기 처한 해양동물 보호하자는 취지”
파스텔세상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아동복 브랜드 ‘닥스키즈’가 12세 시각장애 아티스트 김건호 군이 작곡한 환경캠페인 곡 ‘대왕고래’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닥스키즈는 여름부터 문화 외교 자선단체 뷰티플마인드(이사장 김성환)와 함께 환경캠페인 ‘에코오션’을 진행한 바 있다. 뷰티플마인드는 뮤직아카데미를 통해 장애인 및 비장애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 소속인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김건호 군은 닥스키즈가 멸종 위기 해양동물을 그래픽화하여 여름 컬렉션으로 선보인 ‘바다를 지켜줘(SAVE THE OCEAN)’ 제품의 그래픽 중 멸종위기 대왕고래를 소재로 곡을 완성했다. 지구에서 가장 거대한 개체이자 100년 이상의 수명을 가진 대왕고래가 멸종 위기를 벗어나 깨끗한 바다에서 자유롭게 지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곡에 담았다.

곡 ‘대왕고래’에서 대왕고래의 웅장한 목소리는 바순이, 대왕고래의 말에 맞장구를 치는 작은 물고기들은 플룻, 클라리넷, 호른, 오보에가 표현했다. 바닷속 물결은 피아노와 타악기가 담당한다. 악기 연주는 이화여대 관현악과 학생들이, 피아노는 김건호 군이 연주했다.

주요기사
닥스키즈 관계자는 “해양 생태계 파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기후 변화로 멸종위기에 처한 해양동물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김 군의 ‘대왕고래’가 많은 이들의 가슴에 큰 울림을 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왕고래’ 연주 영상은 닥스키즈 SNS 채널 및 뷰티플마인드 공식 유튜브, 뷰티플마인드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